본문 바로가기

MBC Contents

천고마비의 계절, MBC 라디오를 맛보다

FM4U < 굿모닝FM > < 2시의 데이트 >, 표준FM <별이 빛나는 밤에>

천고마비의 계절, MBC 라디오를 맛보다


하늘은 높고 말은 살찌는 가을의 절정인 요즘, 천고마비의 계절을 맞아 음식을 주제로 청취자들의 식욕을 자극하는 FM4U <굿모닝FM 전현무입니다> < 2시의 데이트 박경림입니다 >, 표준FM <허경환의 별이 빛나는 밤에>의 맛있는 코너들을 만나보자.

 


FM4U <굿모닝FM 전현무입니다>

아침을 깨우는 굿모닝 식탁!


화요일 아침을 맛있는 음식 이야기로 깨워주는 ‘굿모닝 식탁-홍샘′s 레시피’ 코너는 홍신애 요리전문가가 패널로 출연해 간단한 아침밥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아침식사가 한창인 시간. 청취자들은 ‘굿모닝 식탁-홍샘′s 레시피’를 들으면 DJ 전현무, 홍신애 요리전문가와 함께 밥을 먹는 기분이 들어 특별하다고 평한다. 그 배경에는 실제 라디오를 진행하면서 식재료를 손질하고 시식하는 DJ 전현무와 홍신애 요리전문가의 살아있는 소리가 있기 때문이다.


이 코너는 “생후 126일 된 아들이 있는 아기 엄마 청취자인데요. 홍 선생님의 레시피를 듣고 이유식을 만들었어요” “몸에 좋은 꽃게요리 레시피, 새우머리 활용 방법 등을 알게 돼 유익해요” 등 청취자의 호평을 받으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굿모닝FM 전현무입니다>는 매일 오전 7시 FM4U(서울/경기 91.9MHz)에서 방송되며, ‘굿모닝 식탁-홍샘′s 레시피’ 코너는 매주 화요일에 진행된다.



FM4U < 2시의 데이트 박경림입니다 >

전문 셰프의 추천 요리를 들어봐요~


일요일의 맛있는 휴식! 꿀같이 달콤한 오후를 보내고 싶다면 < 2시의 데이트 박경림입니다 >에 귀 기울여 보자.


이원일 셰프가 진행하는 코너 ‘두데 리틀 라디오-이원일 셰프의 추천요리’는 청취자들의 식욕을 자극하기 충분하다.


“와이프와 싸운 다음 화해할 수 있는 간단한 음식은 어떤게 어울리나요?” “작년 묵은지 어떻게 활용하나요?” 등 다양한 질문에 이원일 셰프는 특별한 요리를 추천해주며 청취자들과 맛있는 소통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11일 방송에서는 올해 대풍을 맞은 제철 꽃게를 이용한 ‘꽃게찜’ 요리를 소개했다. 이원일 셰프는 꽃게찜을 만드는 비결로 찜기 안에 비린내를 잡는 소주, 후추를 넣으라는 정보를 전하며 자신만의 요리 비법을 전수했다.


< 2시의 데이트 박경림입니다 >는 매일 오후 2시 FM4U(서울/경기 91.9MHz)에서 방송되며, ‘두데 리틀 라디오-이원일 셰프의 추천요리’ 코너는 매주 일요일에 진행된다.




표준FM <허경환의 별이 빛나는 밤에>

특급 레시피로 즐기는 먹방!


‘이걸로 뭘 해 먹지?’ 싶은 재료들이 당신을 셰프로 만들어 드립니다! 요리 전문기자 박준우와 요리돌 달샤벳 지율이 이제껏 보지도 듣지도 못했던 특급 레시피를 소개하는 코너 ‘그들이 먹는 방법’은 매주 목요일 청취자들을 찾는다.


‘그들이 먹는 방법’은 하나의 식재료를 주제로 그들만의 특별한 레시피를 소개하는 코너로 청취자들이 두 사람의 레시피를 듣고 도전해보고 싶은 요리를 투표해 승자를 가린다. 이 코너는 청취자들의 참여까지 더해져 더욱 풍성한 들을 거리를 제공해 인기를 끌고 있다.


‘그들이 먹는 방법’ 코너는 매주 방송됐던 다양한 레시피들을 공식 홈페이지에 상세히 기재해 본방을 놓친 청취자들에게도 요리 비법을 전수하며 친절한 먹방 코너로 자리 잡고 있다.


<허경환의 별이 빛나는 밤에>는 매일 밤 10시 5분 표준FM(서울/경기 95.9MHz)에서 방송되며, ‘그들이 먹는 방법’ 코너는 매주 목요일에 진행된다.


ⓒ MBC | 박소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