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C Contents

[추석특집 프로그램] MBC와 함께하는 웃음이 가득한 한가위~

[추석특집 프로그램] MBC와 함께하는 웃음이 가득한 한가위~



온 가족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추석 연휴를 맞아 온 세대가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안방극장을 찾는다.


먼저 시청자들을 1990년대 추억 속으로 이끌 <어게인>은 가요계가 전성기를 맞았던 1995~1996년도에 역대급 기록을 남긴 인기 가수들을 한 곳에 모아, 그들의 무대를 통해 시청자들의 향수를 자극할 예정이다. DJ.DOC, 임창정, R.ef 등 당대 최고의 가수들의 화려한 귀환은 24일 밤 11시 15분에 확인할 수 있다.



국내 최정상 걸그룹 8팀의 대표 멤버들과 일반인이 함께 파트너가 되어 꿈의 듀엣 무대를 만드는 음악 버라이어티 <듀엣 가요제 8+>는 추석 연휴 전날인 25일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씨스타의 소유, AOA의 초아, 에이핑크의 김남주 등 화려한 라인업이 눈길을 끄는 <듀엣가요제 8+>는 시청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2010년 추석특집 방송을 시작으로 11회 째를 맞는 < 2015 아이돌스타 육상·씨름·농구·풋살·양궁 선수권대회> (이하, 아육대)도 어김없이 찾아온다.


<아육대>는 국내 최정상급 아이돌 가수들이 다양한 운동 종목에 참가하는 예능 프로그램으로 이번 추석특집에는 역대 최다 아이돌들이 출연해 더욱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선보일 예정이며, 추석 연휴 내 방송된다.



연휴에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구성!


취미와 즐길 거리가 사라져 삭막해진 대한민국의 숨은 능력자들을 찾아 그들이 가진 지식능력을 보는 이색 예능 <능력자들>이 추석 연휴 내 시청자들을 찾는다.


야심 차게 준비한 <능력자들>은 단순 마니아를 넘어 특정 분야의 전문가가 된 이 시대의 진정한 능력자들과 함께 하는 신개념 방송으로 시청자들이 방송을 통해 자신의 숨겨진 재능을 발견하게 하는 특별한 시간을 제공한다.


생면부지의 20~30대 남자들이 유럽 배낭여행을 떠나는 예능프로그램 <잉여들의 히치하이킹>은 약 20일간 유럽에 머무르며 최소 경비를 가지고 자신만의 생산 활동으로 생활비용을 충당하며 버티는 자급자족 여행 콘셉트로 27일 밤 11시 15분, 28일 밤 11시 10분에 방송된다.


추석 연휴, 시청자들의 안방극장을 따뜻하게 할 착한 예능 <위대한 유산>은 28일 저녁 8시 35분에 시청자들을 찾는다. <위대한 유산>은 바쁜 활동 등의 이유로 가족에게 소홀했던 연예인들이 부모의 일터로 함께 동반 출근하여 그들의 삶을 직접 체험해 가족의 의미를 되짚어 볼 예정이다.




MBC 라디오와 함께라면 즐거운 귀향길~


MBC 라디오가 고향을 찾는 청취자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교통정보와 다양한 생활정보, 즐거운 오락거리를 제공하기 위한 특집 프로그램들을 마련했다.


표준FM(서울/경기 95.9MHz) <강석, 김혜영의 싱글벙글쇼>는 ‘추석특집! 노가바’, <허경환의 별이 빛나는 밤에>는 ‘가족이 빛나는 밤에’, FM4U(서울/경기 91.9MHz) <굿모닝 FM 전현무입니다>는 ‘책을 듣다’, <두시의 데이트 박경림입니다>는 ‘달에게 쓰는 소원 편지’를 준비하는 등 다양한 코너를 펼친다.


연휴 첫날과 마지막 날인 26일과 29일에는 꽉 막힌 도로 위의 스트레스를 한 번에 날릴 수 있는 11시간 연속 특별 생방송을 편성했다. 표준FM에서 양일 오전 9시 5분부터 밤 10시까지 <우린 추석이 좋다>의‘고향 가는 길’과 ‘돌아오는 길’이라는 코너로 청취자들의 길잡이가 될 예정이다.


같은 시간, FM4U는 <음악이 함께 갑니다>를 통해 재미와 정보, 음악에 대해 청취자와 공유하는 시간을 준비했다.

 

행복한 추석 연휴, MBC가 마련한 특집 프로그램과 함께 즐거운 명절을 보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