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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지상파 프로그램 몰입도 1위 [무한도전]

코바코, 3월 프로그램몰입도조사 결과 발표

[무한도전]· [음악여행 예스터데이] 등 MBC 9개 프로그램 S등급 받아

 

MBC의 [무한도전]이 지난 3월 프로그램 몰입도 1위를 기록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가 발표한 3월 프로그램몰입도조사(PEI)에 따르면 무한도전은 PEI 139.2였다. 2013년 12월 이후 3개월 만에 몰입도 1위 자리를 되찾았다. 자메이카 특집과 지구를 지켜라 편이 시청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무한도전은 20대와 30대에서 몰입도(146~147)가 높았다. 특히 남자 20~30대의 경우 PEI가 150을 넘었다.

 

 

무한도전에 이어 2위는 [음악여행 예스터데이]가 차지했다. PEI 139.0으로 조사 첫 회만에 PEI 2위에 오르는 저력을 보였다. 이른바 7090 노래와 리메이크 곡을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조사기간 동안에는 '나에게 힘이 되어준 노래'편이 방송됐다.

 

음악여행 예스터데이는 토요일 밤 12시30분에 방송하는 프로그램임에도 높은 몰입도를 기록했다. 코바코는 연령대가 높을수록 높은 몰입도를 보였고 여자 10~20대에서는 몰입도가 낮았다고 밝혔다.


MBC는 무한도전과 음악여행 예스터데이 외에도 기황후와 경제매거진M,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일밤- 진짜 사나이, 월드리포트, 수백향, 신비한TV 서프라이즈 등 9개 프로그램을 S등급(14개)에 올렸다.


 

MBC 홍보국 류의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