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C Contents

[아빠 어디가], '휴스턴 국제 영화제'서 대상

북미 3대 국제 미디어 행사 '휴스턴 국제 영화제'

[해나의 기적] 금상, [이상 그 이상] 은상, [백년의 유산] 동상 각각 수상

 

MBC 예능 [일밤-아빠! 어디 가?], 다큐멘터리 [휴먼다큐 사랑-해나의 기적], 단막극 [이상 그 이상], 드라마 [백년의 유산]이 ‘휴스턴 국제 영화제’에서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휴스턴 국제영화제는 뉴욕TV 페스티벌, 반프TV 페스티벌과 함께 북미 3대 국제 미디어 행사로 불린다. 지난 1961년부터 시작된 휴스턴 국제영화제에 MBC는 2012년부터 작품을 꾸준하게 출품하고 있다.


[아빠! 어디 가?]는 'TV예능' 부문 최고상인 대상(플래티넘)을 수상했다.

 

 

작년 [휴먼다큐 사랑]을 통해 방송된 [해나의 기적](아래 사진)은 'TV스페셜- 다큐멘터리'부문에서 금상을 수상, 최근 '뉴욕 TV 페스티벌' 수상에 이어 겹경사를 맞았다.

 


부활한 단막극 시리즈로 큰 화제를 모았던 [드라마 페스티벌]의 [이상 그 이상] 역시 ‘TV스페셜-드라마’ 부문 은상을 받았다. [이상 그 이상]은 한국 문학계의 이단아 이상 작가의 이야기를 담은 시대극 드라마로, [마의]의 집필을 맡았던 김이영 작가가 각본을, 최정규 PD가 연출을 각각 맡았고 조승우가 출연해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휴스턴국제영화제에 참석한 유해진 PD와 김경희 PD(대리 수상),김선영 조연출(대리수상), 주성우 감독.


주말특별기획 [백년의 유산]은 'TV시리즈-드라마' 부문 동상을 받았다. 

 

MBC 홍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