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파TV 중간광고 무엇이 쟁점인가
-외국 사례와 해결방안 등 발전방향 제시
MBC는 오는 28일(토) 오전 8시 MBC 특별기획 <광고, 미래를 말하다>를 방송한다.
`15초의 예술`이라고 불리는 방송광고. 방송 광고는 상품과 브랜드를 알리는 산업적 효과도 있지만 방송사가 고품질의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는 밑거름이다.
일본 공영방송인 NHK는 방송광고가 금지돼 있지만 후지TV 등 민영방송사들은 자유롭게 광고를 편성하고 있고, 세계 미디어 시장의 중심인 미국은 광고편성이 자유롭다.
영국도 최근 방송 광고에 대한 규제가 완화되는 추세지만 우리나라는 특히 지상파TV에 대한 광고규제가 엄격하다.
케이블과 위성방송 등 다매체시대가 본격화되면서 지상파TV 광고제도에 대한 개선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창조경제 핵심 산업 중 하나인 방송산업이 활성화돼야 기업들도 동반성장할 수 있다는 인식이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광고, 미래를 말하다>는 40년 넘게 지속돼 온 우리나라 지상파TV 중간광고 금지와 관련된 쟁점을 짚어보고, 방송광고 시장의 발전 방향과 해결책을 제시한다.
MBC 특별기획 <광고, 미래를 말하다>는 12월28일 토요일 아침 8시부터 50분 간 방송된다.
글. 정책홍보부 류의성(esryu@mbc.co.kr)
'MBC Conten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음악도시> 연말특집! `성 시장`의 계획은? (2) | 2013.12.30 |
---|---|
MBC 2013년 방송연예대상 <아빠 어디가> (1) | 2013.12.30 |
DJ들의 재능 기부.."책 읽어드립니다" (0) | 2013.12.27 |
올 연말도 MBC 시상식과 함께 (0) | 2013.12.26 |
"김신영 DJ의 힘! 이번엔 호프 번개!" (0) | 2013.12.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