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C Contents

MBC 프로그램 속 휴가철 정보 "꿀맛 같은 여름휴가"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무더위를 한 번에 날릴 수 있는 휴가철 정보를 준비했다. MBC 시사교양프로그램 속 알짜 휴가 정보를 참고해 시원한 여름휴가를 보내보자.



이색휴가로 더위를 날리다

<파워매거진>


전국 곳곳의 알찬 정보들을 발 빠른 취재로 담아내는 <파워매거진>은 별책부록처럼 이색적인 휴가지 정보를 소개했다.


지역 주민들이 전하는 그 지역만의 이야기와 맛을 전하는 ‘우리 지역 맛나’ 코너는 지난 222회(6월 5일 방송)에서 충첨남도 아산의 ‘지중해 마을’을 소개했다. 그리스의 산토리니를 연상케 하는 새하얀 벽과 파란 지붕, 파르테논 신전을 본뜬 집들이 한데 어우러져 그리스 정취를 자아내는 이곳은 큰돈으로 해외여행을 가지 않고도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 이색휴가의 ‘핫 플레이스’로 꼽히고 있다.


이국적인 휴가와 반대로 농촌에서 풍성한 여름휴가를 보내보는 건 어떨까? 전통 문화체험은 물론, 직접 보고 만져보고 수확의 기쁨이 가득한 농사를 짓는 ‘농촌체험’은 여름 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색다른 경험을 하고 싶은 분들에게 강력 추천한다.


우리가 알지 못했던 노다지 정보들을 쏙쏙 캐내어 전해주는 <파워매거진>은 매주 금요일 오전 11시에 방송된다.



여름엔 역시 시원한 계곡이 최고!

<생방송 오늘 저녁>


유익한 정보와 이슈가 가득한 <생방송 오늘저녁>은 시원한 휴가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계곡 정보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빌딩 숲속을 벗어나 메아리 소리가 들리는 그 곳! 폭포를 온 몸으로 즐길 수 있는 전남 구례의 ‘수락폭포’가 지난 173회(7월 24일 방송)에 소개돼 시선을 끌었다. 높이 15m에서 떨어지는 물줄기를 맞으며 스트레스를 한 방에 날릴 수 있는 수락폭포는 계곡 아래에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미끄럼틀까지 있어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고. 


특히 수락폭포는 폭포에서 나오는 산소 음이온 발생농도가 높아 면역력을 증진시켜주기 때문에 건강한 여름을 보내고 싶은 피서객들에게 제격이다.


이밖에도 도심 한가운데서 즐기는 이색 피서지 ‘광명동굴’이 소개되는 등 여행족들에게 알찬 물놀이 정보를 제공했다.


이색적인 휴가 정보를 얻고 싶다면 매주 월~금 오후 6시 10분 <생방송 오늘 저녁>을 주목해 보자.



가족과 함께해서 기쁨이 두 배~

<똑?똑! 키즈스쿨>


아이들의 열린 학교 <똑?똑! 키즈스쿨>의 수요일 코너 ‘야호 패밀리’는 아이들의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가족 여행지 소개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전국 방방 곳곳을 돌아다니며 온 가족이 함께 하면 유익한 체험여행을 떠나는 ‘야호 패밀리’는 지난 266회(7월 22일 방송), 여름 성수기를 맞아 피서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다는 경기도 가평으로 떠났다.


어린아이도 함께 할 수 있는 신나는 물놀이는 물론, 스피드와 스릴을 즐길 수 있는 성인용 수상레저까지! 55M 높이의 번지점프도 과감하게 즐기며 더위를 날리는 모습은 여름휴가를 계획하고 있는 가족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기 충분했다. 여기에 캠핑족들의 성지라고 불리는 ‘자라섬 캠핑장’에서 즐기는 캠핑요리 등 가족과 함께해서 더 특별한 1박 2일 휴가법이 공개되기도 했다.


가족과 함께 떠나는 휴가철 정보가 가득한 <똑?똑! 키즈스쿨>은 매주 수~금 오후 2시 30분에 방송된다.


ⓒ M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