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C Contents

MBC 아침 프로그램이 전하는 알짜배기 건강 상식

MBC 아침 프로그램이 전하는 건강 상식

아침을 건강하게 깨워요!


알찬 정보가 가득한 MBC 아침 프로그램, <오늘 아침> <기분 좋은 날>이 다양한 건강 상식을 전하며 상쾌한 아침을 열어주고 있다. 시청자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MBC 대표 아침 프로그램들 속 알짜배기 정보를 공개한다. 

 


도와줘요~ ‘건강하신家’


<오늘 아침>의 간판 코너! ‘건강하신家’는 알아두고 실천하면 유익한 건강정보를 명쾌하게 전달한다. 병의 원인과 증상을 진단하고 예방법까지 알려주며 시청자들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것이다.


2216회(3월 31일 방송)에서는 디스크로 고생하는 사람들을 위해 올바른 자세법을 소개했다. 등과 엉덩이를 의자에 붙이고, 다리와 의자의 각도가 90도가 되도록 앉는 것이 포인트! 여기에 하루에 30~40분 정도 걷는 습관을 기르는 것도 척추에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흡연의 위험성을 경고한 2221회(4월 7일 방송)에서는 건강보험공단에서 실시하는 금연프로그램과 건강보험이 적용돼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금연 치료 의약품 등 깨알 정보를 전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


‘오늘 아침 브리핑’ 코너는 ‘감기약을 제대로 알고 먹는 법’을 공개해 건강 상식을 알렸다. 관절염약과 감기약을 함께 먹으면 구토와 메스꺼움, 신장 손상이 나타나는 등의 위험성을 경고하며, ‘건강정보’라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약의 용법용량, 주의사항 등을 알아보라는 팁도 전했다.


유익함이 가득한 <오늘 아침>은 매주 월~금 오전 8시 30분에 방송된다.




건강한 습관을 길러줘요


유쾌한 정보가 가득한 <기분 좋은 날>은 2073회(4월 30일 방송)에서 한의사 김문호, 신경과 교수 박경일, 정형외과 전문의 금정섭이 여든까지 가져가도 좋은 습관들을 전했다.


다리를 꼬지 않는 습관이 중요하다는 금 교수는 “그나마 오른쪽 다리보다 왼쪽 다리를 위로 올라가게 꼬는 것이 낫다”며 왼쪽 신장이 좀 더 위쪽에 있어 혈액순환 방해를 덜 받는다는 숨은 정보도 전했다.


건강한 맛을 전하는 ‘닥터수첩’ 코너는 2070회(4월 27일)를 시작으로 꾸준히 시청자들을 찾고 있다. 실제 암을 이겨낸 의사들의 극복기가 감동을 주는 것은 물론, 건강이 듬뿍 담겨있는 이혜정 표 식단을 선보이며 알찬 정보를 제공한다.


35년 전, 위암을 이겨낸 김지 박사(2076회, 5월 6일 방송)는 위암 예방법으로 검은콩 섭취를 권장했고, 긍정적인 마음을 갖는 것이 만병통치약이라고 전했다. 2084회(5월 19일 방송)에서는 편도선 암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영양 듬뿍 식단이 공개됐다. 애호박부침과 싱싱한 꽃게된장찌개가 맛과 건강을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비법이었다.


다양한 건강 상식을 전하는 <기분 좋은 날>은 매주 월~금 오전 9시 45분 방송된다.


ⓒ MBC | 박소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