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C Contents

MBC 글로벌 나눔 프로젝트 < LOVE 챌린지 >

MBC 글로벌 나눔 프로젝트 < LOVE 챌린지 >

아름다운 도전, 행복한 나눔


지난 22일, MBC나눔과 세계적인 구호단체 ‘옥스팜’이 함께하는 < LOVE 챌린지 >가 첫 걸음을 힘차게 내디뎠다. ‘푸드 트럭’ ‘마음을 주늬 콘서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며 나눔 문화 확산에 나선 스타들의 아름다운 도전, 그 따뜻한 현장을 찾았다.

 


특명! 맛있는 나눔을 펼쳐라


나눔을 위한 스타들의 도전이 시작됐다. 세계가 맞닥뜨린 재난재해, 물, 위생, 식량, 여성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스타 챌린저들이 자신만의 도전을 진행하는 MBC 글로벌 나눔 프로젝트 < LOVE 챌린지 >가 지난 22일, 대단원의 막을 올렸다. 요리사 샘 킴, 배우 이제훈·이하늬, 개그우먼 이국주가 코엑스, 성신여대, 홍대 상상마당 등에서 시민들을 직접 만나 기부에 동참할 것을 독려했다.


오후 4시, 성신여대 성신관 앞에 앙증맞은 푸드 트럭 한 대가 등장했다. 코엑스, 여의도 IFC몰에 이어 성신여대에 나타난 푸드 트럭은 파스타 냄새를 솔솔 풍기며, 여대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이윽고 대세 요리사 샘 킴과 영화 <건축학개론>으로 유명세를 탄 배우 이제훈이 등장하자, 일시에 박수와 환호성이 터져 나왔다. 두 챌린저는 “여러분의 기부가 지구를 살리고, 따뜻함을 전파합니다”라고 힘차게 외치며 ‘정기후원 1,000명’을 달성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기부에 참여해 줄 것을 호소했다.


‘한 끼 식사의 소중함을 알리고, 재난재해와 식량부족으로 위기에 처한 사람들에게 희망을 전하겠다’는 다부진 포부로 시작된 푸드 트럭 챌린지. 그 필요성에 크게 공감하며 참여를 결정한 샘 킴과 이제훈은 뜨겁게 내리쬐는 볕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분주하게 움직이는 모습이었다. 800여 명의 여대생에게 손수 만든 파스타를 일일이 건넨 이들은 서로 포옹하고 함께 사진을 찍으며 진정성 가득한 마음을 전했다.


정성스러운 음식을 통해 따뜻한 나눔의 의미를 다시금 생각하게 된 여대생들은 옥스팜 부스를 찾아 재해 현장의 긴급구호 사진과 영상을 보고 구호 활동 설명을 들은 후 기부에 동참하는 등 훈훈한 모습을 연출하기도 했다.




나누면 더 즐겁고, 덜 힘겹다


같은 날 오후 7시, < LOVE 챌린지 >의 또 다른 참가자 이하늬와 이국주는 여성 공감 콘서트 ‘마음을 주늬 콘서트’를 열어 정기 후원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홈페이지를 통해 정기 후원을 약속한 400여 명을 홍대 상상마당으로 초대해 ‘나누면 더 즐겁고, 덜 힘겹다’는 따뜻한 메시지를 전한 것이다.


박진영의 ‘어머님이 누구니’ 안무를 선보이며 첫 무대를 연 둘은, 연이어 자신의 인맥으로 섭외한 god의 손호영, 먼데이키즈의 전 멤버 임한별 등과 컬래버레이션 무대를 펼쳐 관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이와 더불어 나눔의 의미를 전하는 뜻깊은 시간도 마련됐다. 가정폭력 피해자였지만 성공한 여성사업가가 된 룬 니(캄보디아, 62세)를 만난 이야기를 전한 이하늬는 “여성은 삶 속의 작은 변화만으로도 가정은 물론 지역사회 전체를 변화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며 따뜻한 행복에 동참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이국주는 “공식 홈페이지(www.mbclovechallenge.or.kr)에 접속하면 도움이 필요한 이들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며 SNS를 통한 홍보와 적극 참여도 부탁했다.


이외에도 24일에는 비올리스트 리처드 용재 오닐이 깨끗한 물을 구할 수 없는 전 세계 8억 명에게 희망을 메시지를 전하고자 마라톤에 도전했다. 용재 오닐은 여의도에서 출발하는 ‘가족의 달 마라톤 대회’에서 42.195km 풀코스를 뛰며, 물 부족 문제를 알리는 동시에 물을 뜨기 위해 매일 30km를 걸어야 하는 다섯 아이의 엄마, 셀리나(케냐, 30세)에게 희망을 전했다.


구세군 PD는 “< LOVE 챌린지 >는 스타 챌린저들이 도움이 필요한 세계 곳곳의 지역을 직접 방문하고 현지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자신만의 도전을 진행, 기부와 나눔을 함께 실천하는 프로젝트”라고 소개하며 참가한 스타들이 자신의 인맥 중에서 새로운 챌린저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프로젝트를 이어갈 예정이니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 LOVE 챌린지 >는 6월 11일 오후 5시 55분부터 80분간 방송될 예정이다.


ⓒ MBC 남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