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상한의 세계는 우리는] 라디오 시사 청취율 1위 본문

MBC Contents

[왕상한의 세계는 우리는] 라디오 시사 청취율 1위

홍보국 M톡A 2014. 7. 29. 16:58

MBC 라디오의 대표적인 저녁 시사 프로그램 [왕상한의 세계는 우리는]이 7월에 실시된 라디오 청취율 조사 결과 4.9%의 청취율을 기록하며, 전체 라디오 시사 프로그램 중 청취율 1위를 차지했다.

 

이에 대해 제작진은 “저녁 길에 부담없이 들을 수 있는 ‘눈높이 시사’를 지향했던 것이 주효했던 것 같다”고 밝혔다. 특히 “이슈가 되어온 세월호 관련 뉴스를 다양한 시각으로 다뤄왔고  아울러 이스라엘-팔레스타인 전쟁이나 말레이기 격추사건과 같은 국제 뉴스를 심도있게 보도한 것이 청취자들의 관심을 이끈 듯하다. 앞으로도 가장 이슈의 중심에 있는 현장감 있는 뉴스를 청취자들의 눈높이로 신속하게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사 프로그램 청취율 2위와 3위 역시 MBC의 대표적인 시사프로그램인 [신동호의 시선집중]과 [손에 잡히는 경제, 이진우입니다]가 차지했다. 지난 조사에 이어 시사 프로그램 청취율 1∼3위를 MBC 라디오 프로그램이 점유하며, 시사 프로그램 분야에서 우위를 점했다.

 

시사프로그램을 비롯한 전체 프로그램의 전반적인 청취율 향상으로 MBC 표준 FM은 채널 점유율 24.3%의 점유율로 라디오 채널 경쟁력 1위를 유지하며, 명실상부한 ‘공중파 라디오 대표 채널’임을 재확인했다.

* 방송 : 월∼금 저녁 6시∼8시 (표준 FM : 서울/경기 95.9 MHz)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