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C Contents

MBC의 설 종합선물세트!

 

 

MBC가 설을 맞아 ‘종합선물세트’ 같은 다채로운 특집 프로그램들을 마련했다. 명절 간판 프로그램 <2017 아이돌 육상·양궁·리듬체조·에어로빅 선수권 대회>부터 평범한 40대 가장의 모습을 ‘초 관찰 예능’으로 담은 <사십춘기>, 스타가 대중들을 팬으로 만들기 위해 영업영상을 제작하는 <오빠생각>, 전혀 다른 성향과 개성을 가진 이들이 함께 동거하는 <발칙한 동거, 빈방 있음>까지. 신선한 포맷과 리얼리티를 더한 프로그램이 안방극장을 찾아간다.

 

 

 

<2017 아이돌 육상·양궁·리듬체조·에어로빅 선수권 대회>
14회째를 맞이한 MBC 명절 간판 프로그램 <2017 아이돌 육상·양궁·리듬체조·에어로빅 선수권 대회>(이하 아육대)가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간다. <아육대>는 지상파 3사 명절 특집 중 높은 시청률과 화제성을 자랑하며 MBC 대표 장수 예능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은 프로그램.


올해는 ‘에어로빅댄스’가 신설돼 볼거리가 더욱 풍성해졌다. 환상의 팀워크를 자랑하며 금메달을 거머쥘 보이그룹은 누구일지 시청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또한, 작년 추석 때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던 리듬체조가 설에도 계속된다. 수준급 실력으로 우승을 차지한 우주소녀 성소가 2연패를 할지, 아니면 새로운 리듬체조 요정이 탄생할지 1월 30일 월요일 오후 5시 15분에 확인해 보자.

 

 

 

40대의 리얼 일탈기 <사십춘기>
설날 당일인 28일 토요일 저녁 6시 25분, 좌충우돌 가출 스토리 <사십춘기>가 첫 방송된다. <사십춘기>는 한류스타 권상우와 예능 대세 정준하가 평범한 40대 가장의 모습을 현실감 있게 담아낸 예능 버라이어티다.


10년 넘은 절친인 권상우와 정준하가 무작정 집을 떠나 아무런 계획 없이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지낸 일주일간의 여정을 생생하게 보여줄 예정이다. 여기에 상상을 초월하는 극한의 추위에 맞서며 청춘과 열정, 일상의 소중함을 깨닫는 두 사람의 모습은 <사십춘기>의 시청 포인트로 꼽힌다. 과연 철들고 싶지 않은 권상우와 정준하의 일주일 일탈기는 어떤 모습일까?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 세대를 위한 <오빠생각>
온라인과 결합한 신선한 포맷의 예능이 설 연휴에 공개된다. 이름하여 <오빠생각>. 스타가 대중들을 팬으로 만들기 위해 영업영상을 제작하는 예능 버라이어티 <오빠생각>은 최고의 입담꾼인 탁재훈, 유세윤, 양세형이 MC를 맡아 벌써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일명 ‘영업영상’ ‘입덕영상’으로 불리는 동영상 제작기를 생생하게 보여주며, 의뢰인인 스타들의 매력 포인트를 끄집어내 영상을 직접 제작하는 것이 <오빠생각>의 특징이다. 완성된 영상은 방송과 온라인을 통해 공개돼 네티즌의 평가를 받게 된다. 한편, 매력을 한껏 보여줄 의뢰 스타는 <역적>의 주인공인 윤균상과 채수빈이 확정됐다. 두 사람의 영업 영상은 오는 29일 일요일 밤 11시 15분에 공개된다.

 

 

 

유쾌상쾌 <발칙한 동거, 빈방 있음>
연예인 집주인과 셋방식구의 ‘유쾌한 동거’를 보여줄 리얼리티 예능 <발칙한 동거, 빈방 있음>이 27일 금요일 오후 5시 55분 첫 방송된다. <발칙한 동거, 빈방 있음>은 전혀 다른 라이프 스타일과 캐릭터를 가진 연예인들이 동거를 하며 서로에게 적응해가는 옴니버스 드라마 같은 예능이다.


지난 18일 공개된 예고편에서는 집주인과 방주인으로 만난 한은정-김구라, 우주소녀-오세득, 피오(블락비)-홍진영-김신영의 현실 동거의 맛보기 하이라이트가 공개됐다. 공개된 영상 속 7명의 동거인들은 서로가 누가 집주인인지 방주인인지 모르는 상태로, 자신이 동거를 선택한 이유와 떨리는 속마음을 솔직하게 드러내 눈길을 끌었다.

 

 

 

 

간판 예능들도 특집으로 꾸며져
<듀엣 가요제>는 설을 맞아 가왕 어벤저스 편을 준비했다. 윤민수와 더원, 소찬휘와 신효범, 박완규, 이영현에 김도향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초특급 가수들의 무대가 설 연휴에 펼쳐진다.


<우리 결혼했어요>도 특별한 설 선물을 준비했다. 설을 맞이해 세 커플(슬리피·이국주, 최태준·윤보미, 공명·정혜성)이 스튜디오에 한 자리에 모인다. 이들은 함께 뭉쳐 잔치 음식을 만드는 등 특별한 명절을 보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