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C Contents

'땀,숨,꿈' 리우올림픽 예고편 4종 공개

 

MBC가 2016 리우 올림픽의 중계 예고편 4종을 공개했다.

 

예고편들은 ▲MBC 올림픽 중계의 슬로건인 ‘땀, 숨, 꿈...리우’를 담은 영상 ▲태릉 선수촌과 선수들의 열정을 담은 영상 ▲흥겨운 삼바의 나라 브라질을 담은 영상 ▲어린이 시청자들의 응원이 담긴 ‘금메달 송’ 영상 등이다.

 

대한민국 올림픽 선수단에 대한 기대와 브라질 현지의 올림픽 열기, 어린이들이 태극기를 흔들며 선수들을 응원하는 모습을 통해 리우 올림픽에 대한 관심은 서서히 달아오르고 있다.

 

MBC는 이번 올림픽 중계에서 ‘땀, 숨, 꿈... 리우’라는 슬로건을 정하고 본격적인 중계 준비에 들어갔다. 이번 슬로건은 선수들이 흘리는 땀 속에 그리고 숨이 멎을 것 같은 그 순간에 우리 모두의 꿈은 이루어진다는 의미다.

 

이번 올림픽 중계에서 MBC는 오랜 시간 선보여 온 ‘인터넷-모바일을 통한 소통 중계’를 더욱 강화해 실시간으로 올림픽에 대한 시청자의 반응을 전달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개성있는 올림픽 방송을 할 계획이다.

 

지구 정반대편(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열리는 올림픽 경기를 시청자가 안방에서 생생하게 볼 수 있도록 MBC는 약 70여명의 중계 방송단을 현지에 직접 파견한다. 양궁, 유도, 펜싱, 태권도, 축구 등 주요 10개 종목의 경기장에 현장 중계석을 설치 하여 경기 정보와 현장 분위기를 시청자에게 전달한다. 특히 펜싱과 태권도 경기장에는 컴캠(Commentary Camera : 현장 중계석의 캐스터/해설자를 촬영하는 카메라)을 방송 3사 중에 유일하게 설치하여 해설자의 반응과 경기 상황을 더욱 실감나게 화면에 내보낼 예정이다.

 

MBC는 이번 리우 올림픽 중계를 앞두고 시청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중계 채널(6월 20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발표)로도 꼽힌 만큼 중계진과 해설진, 제작진들 간의 최상의 호흡을 위해 준비 중이며 4년을 기다려온 선수들의 모든 꿈과 땀, 숨결을 담아 시청자들에게 생생히 전달할 예정이다.

 

*티저영상 4편
태릉선수촌 ver.http://tvcast.naver.com/v/971157
땀숨꿈...리우 ver. http://tvcast.naver.com/v/971158/list/83181
무한도전 쌈바 ver. http://tvcast.naver.com/v/971159
금메달송 ver. http://tvcast.naver.com/v/9711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