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C Contents

MBig TV 매력 집중 탐구

화제:: MBig TV

MBig TV 매력 집중 탐구


자유로운 시도와 빠른 트렌드에 응답하는 MBig TV가 눈길을 끌고 있다. 해외 시청자들을 위한 영어 자막 서비스에 과거 화제 영상을 ‘소환’하는 등 다양한 매력을 지닌 MBig TV를 들여다봤다.

 



빛나는 실험 정신


관찰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인기를 이끈 <아빠! 어디가?>의 김유곤 PD가 기존 프로그램 포맷에 기술적 실험을 더했다. HD 안경 카메라를 이용한 <아이돌 초근접 관찰 일기-나를 찾아봐>가 바로 그것. 아이돌 가수가 안경 카메라를 직접 착용함으로써 그들의 시선으로 바라본 100% 리얼하고 은밀한 사생활을 엿볼 수 있다. 안경 카메라로 출연자는 ‘촬영 중’이라는 사실을 잊게 되고, 덕분에 무대 위의 화려한 아이돌의 모습과는 다른 소탈한 일상으로 신선한 재미를 제공한다.


트렌드를 읽는 센스


<꽃미남 브로맨스>는 10~20대 여심을 빠르게 파고들고 있다. 지난 2월 초 첫 번째 콘텐츠를 시작으로 지난 28일 오후까지 누적 조회 수가 340만 뷰를 돌파했다.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연예계 남남 절친들의 진솔함이 여성 시청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는 분석이다.

여기에 ‘글로벌’이라는 MBig TV 키워드에 맞춘 해외 시청자를 위한 영어 자막 서비스는 외국 이용자들 사이에서도 뜨거운 관심을 받는 중이다.





풍성한 볼거리


‘인간 대 인공지능’이 펼친 세기의 대결의 주인공 ‘이세돌 9단’의 13년 전 풋풋한 영상이 화제가 됐다. 이는 바로 MBig TV에서 긴급 편성한 <일밤-브레인 서바이버> 출연 영상 때문. 1분 28초의 짧은 영상 속에서 이세돌 9단은 “바둑도 실수로 둬서 이긴 적이 많다”며 천진난만함과 솔직함을 보여 줬다. 

이렇듯 MBig TV는 다양한 자료를 기반으로 화제 인물의 과거 영상, 지금 봐도 재미있는 화제작들의 핵심만 추린 <MBC 드라마 5분 후려치기>, 시청자들의 신선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영상을 공모 받아 차세대 립싱크 스타를 찾는 <허리케인 블루> 등 활발한 시도로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한혜림 정책홍보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