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C Contents

새 예능 <오빠생각>

새 예능 <오빠생각>

물오른 ‘예능 대세’ 오빠들이 돌아왔다!


‘입덕’은 ‘입문(入門)’과 ‘덕후(매니아, 팬)’을 합친 신조어로 ‘특정 스타를 좋아하게 되는 것’을 의미한다. 예능의 신들이 모여 스타의 ‘입덕 영상’을 만들어 주며 숨은 매력을 찾아내는 새 예능 <오빠생각>을 주간MBC에서 미리 만나보았다.


‘세기의 대결’ 탁재훈 vs 이상민

지난 파일럿 방송에서 신선한 포맷과 트랜디한 발상이 돋보인다고 호평 받은 <오빠생각>이 돌아왔다. 새로운 라인업으로 시작하는 <오빠생각>은 기존 멤버인 탁재훈 본부장을 필두로 유세윤, 솔비, 이말년, 이상준이 ‘영업1본부’로 자리를 잡았고, 예능 대세로 떠오른 이상민을 본부장으로 영입해 이규한, 허경환, 강남과 함께 '영업2본부'를 꾸렸다. 90년대를 주름 잡았던 재간둥이 스타 탁재훈과 이상민의 경쟁구도가 형성되면서 세력다툼이 펼쳐질 예정이다.  

두 본부장의 첫 만남에서 탁재훈은 “다 된 밥상에 밥숟가락 얹으려는 심보 아니냐”며 거센 반발에 나서자 이상민은 “우리가 투입돼 정규편성이 될 수 있었던 것”이라 주장하며 불꽃 튀는 신경전을 벌였다는 후문이다. 탁재훈의 재치와 유세윤의 독보적인 아이디어가 만난 ‘영업1본부’와 탁월한 프로듀싱 능력의 이상민, 탄탄한 연기 내공이 빛나는 이규한이 이끌어가는 ‘영업2본부’의 영상이 어떤 모습일지 기대를 모은다.


너의 매력을 보여줘! ‘짤’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생소한 단어 ‘짤’은 ‘짤림 방지’의 줄임말이다. 사진이나 동영상 전용 게시판에 글만 올리는 경우, 올렸을 경우, 삭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내용과 아무런 상관없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올리는 것을 말한다. 최근에는 글에 첨부된 사진을 통칭하는 말로도 사용되고 있다. 한층 업그레이드돼 돌아온 영업 영상 프로덕션 <오빠생각>은 의뢰인의 매력을 집중 분석하기 위한 신개념 ‘짤’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을 선보인다. 팬들 사이에 화제가 된 ‘짤’을 MC와 게스트가 함께 보며 토크를 진행하며, 연예인들의 매력을 찾아내 ‘입덕 영상’의 소스를 만드는 것.

<오빠생각> 제작진은 “매력적인 영상부터 굴욕적인 장면들까지! 최첨단(?) ‘짤’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을 준비해 <오빠생각>을 찾는 게스트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첫 번째 의뢰인으로 녹화를 마친 아이돌 그룹 ‘위너’의 의외의 모습들을 확인할 수 있는 <오빠생각>은 오는 5월 20일 토요일 오후 4시 50분에 첫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