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11월 19일(일) 오전 7시 15분

 

MBC <시사토크 이슈를 말한다>에서는 국정원과 국방부에 이어 MB 정부를 추격하는 검찰 수사의 파장에 대해 심도있게 분석한다.

 

청와대에 특수활동비를 상납한 혐의로 박근혜 정부 국정원장 3명 중 2명이 구속됐다. 국정원의 상납 대상에는 여야 국회의원들도 포함됐다는 의혹까지 제기되고 있다.

 

이명박 정부와 박근혜 정부에 걸쳐 국방부 장관을 지낸 김관진 전 국가안보실장도 ‘댓글 공작’ 혐의로 구속됐다. 이명박 전 대통령이 ‘정치 보복’이라며 날선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국 e스포츠협회 자금유용 연루 의혹을 받은 전병헌 청와대 정무수석이 자리에서 물러났다. 의혹을 극구 부인했던 전 수석은 검찰 수사의 칼날이 측근에 이어 본인을 겨냥하자 결국 사퇴했다.

 

전 정부에 이어 여의도 정치권과 살아있는 권력까지, 검찰의 사정 칼바람이 불어닥치고 있다. 권력다툼설이 무성한 가운데 청와대와 검찰 사이의 ‘이상기류’도 감지된다.

 

김근식 경남대 교수, 박상헌 정치평론가, 윤태곤 정치평론가, 정미경 전 국회의원이 패널로 출연해 대담을 나눈다.

 

정통시사프로그램 <시사토크 이슈를 말한다>는 매주 일요일 오전 7시 15분 방송된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전 1 ··· 13 14 15 16 17 18 19 20 21 ··· 857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