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C Contents

MBC와 함께 하는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

MBC와 함께 하는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
재미 백배 추석 특집 한가득, 신선한 포맷 선보여

 

MBC가 선보일 추석 연휴 프로그램들은 콘셉트를 더욱 업그레이드하고, 새로운 코너를 신설해 시청자와의 소통을 강화했다. 명절 간판 프로그램 <2016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부터 네티즌들이 SNS로 지정한 미션을 수행하는 <톡쏘는사이>, 댓글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스토리를 만들어가는 <상상극장-우리를 설레게 하는 리플>, 초대형 아이돌 프로그램으로 요리 1인자를 뽑는 <아이돌 요리왕> 등이 안방극장을 찾아간다.


 
<2016 아이돌스타 육상·리듬체조·풋살·양궁 선수권대회>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한 MBC 명절 간판 프로그램 <2016 아이돌스타 육상·씨름·리듬체조·풋살·양궁 선수권대회>(이하 아육대)가 어김없이 시청자들을 찾는다. 지난 2010년 9월, 추석 파일럿을 시작으로 첫 발을 내디딘 <아육대>는 아이돌이 육상부터 양궁, 풋살 등 다양한 스포츠 종목에 도전해 승부를 가리는 프로그램이다. 명절 특집으로 방송된 지상파 3사 중 높은 시청률과 화제성을 자랑하며 MBC 대표 장수 예능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방송인 전현무와 개그맨 이수근, 걸그룹 걸스데이 혜리가 메인MC로 활약하며 그룹 방탄소년단, 빅스, 트와이스, 여자친구 등 약 300여 명의 인기 아이돌 스타들이 총출동해 선의의 경쟁을 펼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특집은 특히 리듬체조 종목이 신설돼 한층 더 새롭고 흥미진진해진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시청자와 함께하는 로드쇼 <톡쏘는사이>
지난 설에 방송됐던 아바타 예능 프로그램 <톡하는대로-왕좌의 게임>이 <톡쏘는사이>로 업그레이드됐다. 전라도, 충청도, 경상도 세 팀으로 구성된 연예인들이 전국의 네티즌들이 지정해준 미션을 수행하고 대결을 펼치는 <톡쏘는사이>는 남희석, 박수홍, 김수용이, 박명수, 홍진영, 정진운 등이 출연해 활약할 예정이다. 출연자와 동명이인 5명을 모아서 단체 줄넘기하기, 경로당 할머니들과 고스톱 쳐서 이기기, 아이돌 뮤직비디오와 똑같이 촬영해서 ‘좋아요’ 많이 받기 등 네티즌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들이 미션 후보로 오른 가운데 과연 어떤 미션이 가장 많은 네티즌의 지지를 받아 스타 미션으로 실행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상상극장-우리를 설레게 하는 리플>
네티즌들이 상상하는 모든 것을 현실로 만들어주는 ‘국내 최초 댓글 릴레이 드라마’ 프로그램 <상상극장-우리를 설레게 하는 리플>(이하 우설리)가 추석 연휴 중 첫 공개된다. 네티즌들의 다양한 의견이 프로그램에 반영되는 요즘 세태에 걸맞게 <우설리>는 다양한 시각의 댓글들을 차용해 드라마의 스토리를 만들고, 최고의 장면으로 선정된 댓글을 쓴 네티즌에게는 원고료 300만 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MC 이종혁, 허경환- 노민우, 문지아 - 주우재, 차은우 - 트와이스 다현 등의 출연자들은 댓글로 완성된 대본으로 5~10분 내외의 드라마를 만들게 된다. 또한 사전 투표를 통해 6명의 출연자 중 네티즌들이 원하는 커플을 선정, 그대로 드라마에 적용할 예정이다. 과연 100% 네티즌의 손에서 태어난 커플이 어떤 케미를 보여줄지 기대가 모아진다.

 

<꽃미남 브로맨스> TV로 만난다!
모바일 예능 <꽃미남 브로맨스>가 추석을 맞아 TV에서 방송된다. <꽃미남 브로맨스>는 절친 소환 프로젝트로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연예계 남남(男男) 절친들을 발굴, 그들이 나누는 속마음과 허심탄회한 우정 스토리로 화려한 연예인들의 이면 속에 숨겨진 진솔함을 들여다보는 프로그램. 이번 특집은 갓세븐 잭슨-안효섭 커플 등이 출연할 예정이다.

 

 

새로운 쿡방 등장! <아이돌 요리왕>
<아육대>의 명맥을 잇는 초대형 아이돌 프로그램이 <아이돌 요리왕>이 첫 방송된다. <아이돌 요리왕>은 대한민국의 쟁쟁한 아이돌 중 진정한 요리 1인자를 뽑는 초대형 요리 경연대회로, 현재 예선 응시자만 200명이 넘는 등 전무후무한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쿡방계의 원조 김성주가 단독 MC를, 유럽을 호령하는 요리여제 김소희 셰프, 중식의 최고 권위자 이연복 셰프, 연예인 대표 셰프 홍석천이 심사위원을 맡아 보다 전문적이고 냉철한 기준으로 진정한 요리 1인자를 가려낼 예정이다. EXO, 방탄소년단, 비투비, 빅스, B1A4, 트와이스, AOA, 러블리즈 등 국내 최고의 아이돌이 참가하는 국내 최고 아이돌 요리쇼 추석 특집 <아이돌 요리왕>. 이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은 본선 진출자는 과연 누구이며, 2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제 1대 아이돌 요리왕’의 영광을 거머쥘 단 한 명의 ‘요리돌’은 누가 될 것인가? 올 추석 연휴 안방극장에서 확인해보자. 이밖에 <머니룸> <닥터고> 등 유익한 교양프로그램도 방송된다.

 

글. 정책홍보부 박소연(mbcweekly@m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