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C Contents

MBC 캐릭터 엠빅 영문명 개칭

MBIC → MBig,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화 기대

 



본사의 대표 캐릭터 엠빅의 영문명이 MBIC에서 MBig으로 변경됐다.

 

이번 개칭의 목적은 ‘BIC’을 크다는 뜻의 ‘Big’으로 변경해 콘텐츠 중심의 글로벌 미디어 그룹으로서의 위상을 지닌 MBC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는 것이다.

 

또한 엠빅(MBig)은 큰(Big) 가치 중심의 새로운 콘텐츠 제작과, 미래를 향한 큰(Big) 기회를 만들어 나겠다는 의미를 내포한다. 여기에 본사 아카이브 정보 자산인 빅 데이터를 활용한 콘텐츠를 재탄생시키고, 글로벌 콘텐츠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가치를 창출하겠다는 뜻도 지닌다.

 

그동안 엠빅은 MBC를 대표하는 캐릭터로 채널ID, 네트워크 디자인, 스포츠 이벤트, <마이 리틀 텔레비전>, 인터넷 모바일 엠빅뉴스, 브랜드 스토어 엠빅 관련 상품, 소셜미디어 채널의 이미지로 활용되는 등 MBC를 상징하는 대표 캐릭터로 사용돼 왔기 때문에 앞으로 변경된 엠빅 명칭의 사용에 주의가 요구된다.

 

엠빅의 영문 로고타입은 이미지와 같이 표기하며 미술부와 TV편성부에서 발간 예정인 사용 규정집을 참고하면 된다.

 

업무 특성상 엠빅 로고 디자인이 필요할 시에는 미술부 CG실 채널브랜드팀과 협의 후 사용이 가능하다.

 

엠빅 영문명 변경 소식은 < 주간MBC>를 통해 자회사·지역사 관련 담당자들에게 안내하며, 추후 다시 한 번 공지해 업무에 착오가 생기지 않도록 할 예정이다.

 

ⓒ M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