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C Contents

[시선집중] 라디오 시사 프로그램 청취율 1위!

MBC 라디오 [신동호의 시선집중](서울/경기 95.9MHz)이 라디오 청취율 조사에서 5.5%의 청취율을 기록하며, 전체 라디오 시사 프로그램 중 청취율 1위 자리에 올랐다.

 

한국리서치(HRC)에서 진행한 MRS(Metro Radio Study) 2014년 3R(3라운드) 조사에 따르면 [신동호의 시선집중]은 5월 라디오 시사프로그램들 간의 청취율 비교에서 1위를 달성하며 지난 3월 조사 대비 무려 45%의 상승률을 보였다.

 

뿐만 아니라 전체 총 20여개 채널에서 방송되는 라디오 프로그램 460여개 중 청취율 4위에 올랐다.

 

 

 

제작진은 “세월호 참사를 다루면서, 유가족과 잠수사, 피해자, 해경, 언딘을 비롯한 이슈 중심에 있는 당사자들을 현장감 있게 연결한 것이 청취자들의 귀를 이끈 것 같다”며, “앞으로도 청취자들이 어떤 방송을 필요로 하는지에 관심을 기울이며, 보다 정확한 취재와 정보 전달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동호 아나운서는 "시사정보와 프로그램이 넘쳐나고 있는 시기에 '시선집중'이 청취자들이 찾아서 들을만한 가치가 있는 프로그램이 되도록 더욱 '공부하는' 진행자가 되겠다. 시선집중이 견인차 역할을 해 라디오 채널 경쟁력 1위 자리를 지켜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동호의 시선집중]은 매일 아침 7시~9시 (표준 FM : 서울/경기 95.9 MHz)에 방송된다.

 

한편 [왕상한의 세계는 우리는]과 [손에 잡히는 경제, 이진우입니다]는 시사 프로그램 청취율 2위와 3위를 나란히 차지했다. 이처럼 시사 프로그램들이 경쟁력을 회복하며, MBC 표준FM은 채널 점유율 25.6%로 라디오 채널 경쟁력 1위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