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C Contents

무엇이든 궁금할땐! MBC 표준FM <그건 이렇습니다.이재용입니다>

 

"초파리/날파리 도대체 어디서 오는걸까요?"

"맥주에 유통기한이 있나요?"

"야한 생각하면 머리카락 빨리 자란다는게 진짠가요?"

 

??

 

 

"자자~~ 애들도 와라. 애들도 와라~ "

(약장수 빙의모드)

 

세상만사 신기방기 동방신기.. 궁금한 것 요상한 것 모르는 것 많아..

밥솥 타는줄도 모르고 신기한게 나타나면 멈춰서서 물어봐야 직성이 풀리는 아주머니.

세상 돌아가는 것이 도라산 바람개비보다 빨라 이리봐도 저리봐도 뭔소린지 아리까리 아저씨.

신문을 볼짝시면 흰것이 종이고 검은것이 글씨고, 복잡하고 따분하고 재미없는 할머니.

인터넷에 빠져 천리길 만리길 지식인의 '정보'인지 휘갈겨둔 '장부'인지 옆길로 새는 대학생.

궁금해도 답답해도 누구에게 물어보기도 거시기하고, 모른채 지나자니 깨름직해 잠못드는 할아버지.

 

자! 걱정 붙으어 매시라! '이재용'이 해결해 드립니다!

 

국내 최초 '해.결.사'형 라디오

 

장안의 화제! 카카오스토리 개설 2개월만에 20만명이 구독한 바로 그 프로!

 

헉4

 

세상 모든 궁금증에 관한 가장 친절한 설명서!

'지식人'도 놀라고 간 바로 그 라디오 프로그램!

 

<그건 이렇습니다.이재용입니다>

 

 

두둥!~

 

매일 오전 11시 10분. MBC 표준FM (서울 95.9Mhz).

MBC 간판 이재용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그건 이렇습니다. 이재용입니다>가 최근 단연 화제!

 

 

남편 출근, 애들 등교로 분주한 아침 시간을 보내고, 밥 한술 뜨러 식탁에 앉는시간. '요리, 빨래, 육아에서 최신 현안, 스포츠, 법률정보까지..' 평소 뉴스 볼틈 없이 바빴던 청취자들에게 샘물같은 지식의 오아시스! 알찬 생활 정보 콘서트!

 

SNS상에는 이미지로 편집된 방송내용들이 입소문을 타고 건건마다 수백회씩 공유되며 조용한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는데요. 2개월만에 20만 카카오스토리 구독자가 선택한 이야기 한번 들어 볼까요?

 

 

 

청취자들이 물어보는 그 어떤 엉뚱한 궁금증에도 답해드리는 <호기심이 지식이 되는 아하!>

 

- 존재하지 않는 스팸번호? 어떻게 이런 가짜 발신번호 표시가 가능할까? 

- 구취는 왜 생기는걸까? 입냄새 제거에 좋은 음식은?

- 한병에 3억원씩이나 하는 와인 진짜 마시는걸까? 

- 방송국에 보낸 유료문자 비용 어떻게 쓰이는 걸까?

 

평소 궁금했지만 딱히 답변을 찾기 어려웠던 질문들. 지식검색보다 신뢰도 높은 정보들이라는 입소문이 나면서, <그건 이렇습니다> 공식홈페이지 게시판에는 하루에도 십수건씩의 질문들이 올라오고 있답니다.

 

 

 

 

 

 

주부 9단들도 메모 하면서 듣는다는.. <뒤를 캐는 여자>

 

- 상한 우유의 활용법은?

- 잔류농약 걱정뚝, 과일 채소 씻는 법?

- 남는 린스 활용법?

- 스테인리스 반짝반짝 닦는 법!

 

알뜰 정보로 가득찬, 일상생활 속에 꼭 필요한 정보만을 곽지연 리포터가 알기쉽게 쏙쏙 정리해드립니다!

 

 

 

매일매일 수만건씩 쏟아지는 뉴스의 홍수. 그중에서도 딱 알아야 하는 뉴스의 맥을 짚어드립니다.

꼭 알아야할 핵심 키워드를 ‘키워드의 네 가지 뜻’으로 설명해 드리는 <뉴스 속 그건 이렇습니다!>

 

 

 

 

아울러, 매일 주요 이슈를 선정해서, 전문가와 해당 이슈의 궁금증을 자세히 풀이해보는 <이슈 인터뷰>,

역사와 문화와 과학이 숨어 있는 <지식이 있는 먹거리 이야기>도 인기 코너랍니다.

 

 

주말에는 '메시는 왜 축구를 신들린 듯이 잘할까?' '류현진의 칼 제구력은 어떻게 가능할까?' 등 스포츠 속 비밀을 풀어보는 <스포츠속 그건 이렇습니다>, 생활 속 숨은 과학의 원리를 알기 쉽고 흥미진진하게 설명해주는 <도전 ! 과학지식>이란 코너도 있고요. 

 

법 판례를 통해 법에 관한 지식도 늘리고, 삶의 지혜도 배우는 <법에서 배우는 인생>등 재미있게 들으면서도, 살아가는데 유용한 알찬 정보와 지식이 가득 준비돼 있습니다.

 

한주 내내 뉴스를 '듣도 보도' 못하신 분들이라면 일요일 방송을 꼭 찾아들으세요. <주말 판 '뉴스 속, 그건 이렇습니다'>가 일주일을 총정리해드립니다. 이쯤되면  <그건 이렇습니다. 이재용입니다>  한번 들어봐야겠죠?

 

물음표(?)가 느낌표(!)가 되는 시간!

매일 아침 10시 10분. MBC 표준FM 95.9와 인터넷 라디오 'mini'로 들으실수 있습니다.

 

오키

 

 

ⓒ MBC | 글/사진. 홍보국 이두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