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C Contents

[MBC 라디오 온에어 차트] 7월 1주차 백아연의 '이럴거면 그러지말지'

MBC 라디오가 7월 1주차 [MBC 라디오 온에어 차트(이하 MBC 라온 차트)]를 공개했다.

 

이번 주 차트 1위는 각종 음원순위에서 ‘역주행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백아연의 ‘이럴거면 그러지말지’가 차지했다. ‘이럴거면 그러지말지’는 무심해진 썸남에 대한 서운함을 표현한 곡으로 ‘썸남 썸녀’와 관련한 사연이 많이 도착하는 라디오와 잘 어울리는 한편, 백아연의 청아한 목소리와 표현력이 선곡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MBC 라온 차트는 MBC 라디오 음악 프로그램의 방송 횟수에 기초해 만들어진 차트다.

 

 

매주 라디오 PD들이 선정하는 추천곡에는 타카피의 ‘뷰티풀 데이’가 선정됐다. [타블로와 꿈꾸는 라디오]를 담당하고 있는 강희구 PD는 추천사를 통해 “시원한 펑크록으로 돌아온 타카피, 스트레스 많은 직장인에게 추천!”이라는 감상평을 전했다.

 

[정준영의 심심타파]를 연출하고 있는 정영선 PD는 ‘2015년 청춘찬가’, [써니의 FM데이트]의 하정민 PD는 ‘full에는 못 이르고 fool한 청춘이지만’이란 감상평과 함께 추천 이유를 밝히기도 했다. 추천곡은 MBC 라디오의 음악 전문 프로그램을 담당하고 있는 라디오 PD들이 매주 신보들을 모니터 한 뒤 투표를 통해 선정한다.

 

MBC 라온 차트는 MBC 표준FM과 FM4U 채널 전 프로그램의 방송 선곡 횟수에 기초해 제작돼 기존의 음원차트들과는 달리 라디오 특유의 감성이 묻어난 특색있는 가요 차트로 음악팬들에게 좋은 가이드가 되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http://www.imbc.com/broad/radio/mrach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