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C Contents

[소치다이어리①] 소치 동계올림픽은 MBC가 책임지겠습니다!

 

'눈과 얼음의 축제' 2014 소치 올림픽을 향한 카운트다운이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이제 정확히 25일 남았는데요, 소치 올림픽 구석구석 생생한 현장 분위기와 재밌고 알찬 소식들 전해드릴게요!  자, 그럼 <이재은의 소치다이어리> 그 첫 번째 이야기를 시작해볼까요?

 

 

 

"잠시만요~ 소치 동계올림픽! 이것만은 알고 가실게요~~!"

 

  

★ 세상에서 가장 뜨거운 겨울, 소치  

                    

소치동계올림픽을 100배 즐기기 위해선 소치를 아는 것이 우선이겠죠?
러시아 흑해연안의 휴양도시인 소치는 아직 우리에겐 생소한 도시입니다.
백사장과 야자수, 만년설이 어우러진 특별한 도시 소치는 흑해 연안의 작은 도시지만 기후가 온난하고 풍광이 아름다워 러시아 최고의 휴양 도시로 꼽히는데요. 한겨울에도 평균 기온이 10도 안팎이라고 합니다.

 

 

 

 

 

 

"헉! 그런 소치에서 동계올림픽이 제대로 열릴 수 있을까요..?"

 

 

그런 걱정은 필요없습니다~!  1년 내내 눈으로 덮인 카프카스 산맥이 도시 북동쪽을 지나고 있는데요. 올림픽 유치 운동 당시 러시아는 소치를 '수영과 스키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도시'로 소개했습니다. 게다가 러시아는 만약의 사태를 대비해 대규모 저장장치까지 만들어 눈 50만톤 이상을 보관하고 있다고 하네요.

 

 

 

17일간 펼쳐질 소치의 감동! 누려~

 


소치 동계올림픽은 2월 7일부터 23일까지 17일간 진행되는데요, 개회식은 현지시각으로 2월 7일 저녁 8시 14분, 그러니까 우리시간으로는 2월 8일 새벽 1시 14분에 펼쳐질 예정입니다. 8시도 아니고 8시 30분도 아니고 왜 8시 14분일까 궁금하시죠?

 

 

 

"힌트는 요기 숨어있습니다!"

 

 

 

2014년에 열리는 올림픽임을 기념하기 위해서

현지시각 "20시 14분"에 개회식을 한다고 하네요. 러시아 사람들 보기보다 참 섬세하죠? 하하


러시아에서 처음 열리는 동계올림픽인 만큼 러시아 정부는 무려 510억 달러, 우리 돈으로 53조 5천억원에 달하는 어마어마한 돈을 썼다고 합니다.

 

 

이번 소치 동계올림픽의 경기장은 크게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산맥아래 스키리조트인 산악 클로스터 부분에서 실외경기가 주로 진행이 되고, 해변가의 연안 해안 클러스터에서 실내경기가 나뉘어 진행이 될 예정입니다. 올림픽의 개회식와 폐회식이 열리는 피시트 올림픽 스타디움은 소치 올림픽파크에 새로 지어진 경기장으로 올림픽 기간동안 주경기장으로 쓰일 계획인데요. 무려 4만명의 관중을 수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 '뜨겁게, 차갑게, 그대의 것(Hot, Cool, Yours)'

 

이번 소치 동계 올림픽의 슬로건은  Hot, Cool Yours!

'Hot(핫)' 스포츠에서의 경쟁과 관중들의 열정을, 'Cool(쿨)' 대회가 열리는 겨울과 추운 러시아에 대한 전통적인 인식을 반영하고 있고요. 'Yours(유어스)' 전 국가적인 프로젝트인 올림픽에서 승리의 기쁨과 자긍심을 함께 나누자는 의미가 담겨있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차가운 겨울 뜨거운 감동으로 함께 즐기자' 이런 뜻이겠죠? ^^

 

 

 

"자 그리고~ 올림픽 하면 마스코트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이번 소치 동계올림픽의 마스코트는 러시아의 추운 날씨와 어울리는 동물들인데요.

바로 북극곰, 토끼, 눈표범 입니다.

 

조직위원회는 2010년 9월부터 3개월 동안 캐릭터를 공모했는데요, 전문가들이 9개의 후보작을 선정한 뒤 TV에서 전 국민 대상 생방송으로 문자투표를 실시해서 이 가운데 3가지 동물을 마스코트로 선정했습니다.

 

★ 17일간 금메달 98개 놓고 '열전'

 

이번 소치동계올림픽에 출전하는 나라는 모두 85개국 입니다.

2500여 명의 선수가 출전해서, 스키와 빙상, 바이애슬론, 봅슬레이, 컬링, 아이스하키, 루지 등 7개 종목(15개 세부종목) 에서 총 98개의 금메달을 놓고 기량을 겨루게 되는데요.

 

우리나라는 64명의 태극전사가 출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피드스케이팅 15명, 쇼트트랙 10명, 피겨스케이팅 3명, 컬링 5명 등의 출전은 이미 확정됐는데요. 이번 올림픽에서 3회 연속 '톱10' 진입을 노리고 있는데, 내심 세계 7위까지 노리고 있다고 합니다.

 

 

2014 소치 동계올림픽은 우리가 책임진다!

 

 

자 그럼~ 마지막으로~

이번 소치 동계 올림픽을 책임질 MBC 아나운서들!

 

많이 궁금하셨죠?

 

최초 공개! 두둥!

 

한광섭, 김완태, 박경추, 김정근, 허일후, 김나진, 이성배 , 김초롱, 이재은 

 

 

 

소치 현장과 한국에서 생생하고 알찬 소식과 뜨거운 감동을 전해드릴 예정이니까요~

 

 

 

 

"올림픽도 MBC와 함께하세요♥"

  



 

글. 이재은 아나운서

 

원문 : MBC아나운서 웹진 언어운사 - 이재은의 소치다이어리 1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