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에도 MBC는 MBC나눔과 사회공헌실을 통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습니다.
MBC나눔은 올 한해<2013 스페셜위대한 탄생> <봄맞이 꿈나무들의 행복열차> <바보나눔 스페셜 콘서트> <대학생 희망드림 캠프>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많은 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사했으며, 지속적인 나눔문화 형성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더욱 다채로워진 나눔 프로젝트


MBC나눔은 올 한 해 더욱 다채롭고 풍성한 나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2013 스페셜 위대한 탄생>을 통해 지적장애인도 똑같은 사회 구성원이라는 인식전환에 기여했으며, <봄맞이 꿈나무들의 행복열차>를 통해 문화소외 아동 1,200여 명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했다.

 

<가장 멋진 도전>에서는 실직과 사업실패 등으로 좌절을 겪은 40~50대 가장의 재기를 도왔고, <바보나눔 스페셜 콘서트>에서는 재능이 뛰어난 장애우들의 특별한 무대로 장애에 대한 사회의 편견을 낮췄다. 이 밖에도 <자선냄비, 국민과 함께> <작은 나눔, 큰 사랑> 등 특별 생방송을 마련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모금을 진행했고, 미혼모를 조명한 <엄마의 꿈> 등 특집 다큐멘터리를 제작해 소외계층에게 꿈과 희망을 선사했다.

 

 

나눔문화 확산 위한 파트너십 강화

 

저소득층과 소외계층에 대한 사회공헌활동과 나눔문화 확산에 힘써온 MBC나눔의 올해 화두는 ‘파트너십’이었다. 법인 설립 3년차를 맞은 MBC나눔은 그동안의 나눔 관련 행사를 통해 만난 각 기업들과 NPO(민간 비영리 단체), 사회복지기관 등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이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적극적인 나눔 활동을 실천했다.


어린이재단이 후원한 <새싹들의 1004합창>과 <봄맞이 꿈나무들의 행복열차>, 바보의 나눔재단과 공동 주최한 <바보나눔 스페셜콘서트>, 구세군과 함께한 <자선냄비, 국민과 함께>,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력한 <고소영과 함께한 엄마의 꿈>과 <작은 나눔, 큰 사랑>까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사회복지기관들과 파트너십으로 새롭고 다양한 나눔 행사와 방송을 진행했다.

 


더 크게 도약하는 2014년


2014년의 목표는 두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그 첫 번째는 상암 신사옥 이전을 계기로 사회공헌 활동을 더욱 강화하는 것이다. 공영방송 MBC의 새로운 출발과, 지속가능한 나눔 프로젝트를 연계해 본사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하고자 한다. 두 번째는 바로 대표 공익 프로그램의 개발이다. MBC나눔은 2011년 3월 법인 설립 이후 쪽방촌, 장애인, 탈북청소년, 다문화어린이 등 관심과 사랑이 필요한 다양한 소외계층을 만나왔다. 2014년에는 이 같은 인프라와 경험을 바탕으로 경쟁력 있는 나눔 콘텐츠를 개발, 대표 공익 프로그램으로 브랜드화 하는 것이 목표다.


김지완 MBC나눔 사장은“2014년 상암 신사옥 이전을 계기로 사회공헌 활동을 더욱 강화하겠다. 또한, 직원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개발하는데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덧붙여“그동안 협력해 준 본사 편성국, 사회공헌실, 문화사업부 등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내년에도 나눔과 사회공헌 활동에 아낌없는 지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글. 윤성우 MBC나눔 총괄팀장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ddr | edit/del | reply 우리들학교 2013.12.27 11:33 신고

    우리들학교는 탈북과정에서 학업 시기를 놓친 탈북 청소년들에게 맞춤 교육을 제공하고자 설립된 대안학교입니다.
    연락처 02-6015-6245
    홈페이지 http://www.wooridulschool.org
    해피빈 http://happylog.naver.com/wooridul1004.do
    이메일 opinionpower@gmail.com

 이전 1 ··· 1893 1894 1895 1896 1897 1898 1899 1900 1901 ··· 2178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