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라디오 가을맞이 개편...'젊은층 겨냥' 본문

MBC NOW2/보도자료

MBC 라디오 가을맞이 개편...'젊은층 겨냥'

MBC블로그 2018.10.01 16:19

 

MBC 라디오가 10월 8일 가을개편을 맞아 더 밝고 역동적인 모습으로 변화한다.

아침 6시부터 9시까지 출근시간엔 각자 다른 개성을 지닌 3개의 시사프로그램이 이어지는 ‘시사 ZONE’을 형성해 전문성이 강화되고 ‘퀴즈쇼’와 ‘아이돌’이라는 핫 아이템을 내세운 프로그램들이 신설되며 가수 이지혜와 옥상달빛이 새 DJ로 합류한다.

먼저 표준FM(95.9MHz) 아침 6시 15분에 신설되는 ‘아침&뉴스, 김성경입니다’는 방송인 김성경을 진행자로 내세워 뉴스와 음악이 어우러진 편안한 종합정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뉴스타파의 심인보 기자를 새 진행자로 맞이한 전통의 강호 ‘시선집중’은 방송 시간을 줄인 대신 이슈에 대한 심층 분석과 인터뷰를 강화하는 방향으로 진화하며 어느덧 취업준비생들의 필수 청취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은 ‘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는 아침 8시 30분으로 시간대를 옮겨 3시간 동안 이어진 ‘시사 ZONE’의 마지막을 책임진다.

한편 표준FM(95.9MHz) 오전 11시 15분에 신설되는 ‘모두의 퀴즈생활, 서유리입니다’는 최근 유행하고 있는 퀴즈쇼 형태의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성우 서유리가 진행을 맡았으며 향후 모바일 퀴즈 어플리케이션과의 연동까지 준비 중이다.

그리고 밤 12시 5분에 방송되는 ‘아이돌 라디오’는 대한민국 유일의 ‘아이돌’ 전문 프로그램으로 기존의 라디오 형태를  벗어나 네이버 ‘V라이브’, 중국 ‘웨이보’ 등과 연동한 새로운 방송을 선보일 예정이며 BTOB 일훈이 DJ를 맡는다.

FM4U(91.9MHz) 오후 4시 ‘오후의 발견’은 소탈한 매력과 재치로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는 가수 이지혜가 DJ를 맡는다. 이지혜는 “늘 방송에서 MBC의 딸이라고 외치고 다녔는데 정말 DJ가 된 것이 실감이 나지 않는다”며 “품위를 잃지 않는 가벼운 방송을 기대해 달라”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기존 DJ 김현철은 내년 상반기 발매 예정인 10집 음반 작업을 위해 아쉬운 하차를 결정했다.

그리고 밤 11시 ‘푸른밤’은 감성적인 위로의 음악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옥상달빛(김윤주, 박세진)이 새 DJ로 발탁됐다. 생애 첫 게스트 출연이 ‘푸른밤’이었다는 남다른 인연을 가진 두 사람은 유쾌함과 깊이를 고루 갖춘 DJ로서 고단한 하루의 끝에 작은 위로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