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나의 올림픽] MBC가 준비한 평창올림픽 안내서 ‘평창, 나의 올림픽’

방송: 2018년 1월 22일 월요일 밤 11시 10분

 

<세 번의 도전! 7년의 기다림>

1988 서울올림픽 이후 30년 만에 대한민국에서 세계인의 축제, 올림픽이 개최된다. 역대 최다 종목! 최다 참가국 등으로 화제를 모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공영방송 MBC가 제대로 된 평창올림픽 안내서를 준비했다! 바로 특집방송 ‘평창, 나의 올림픽’.  올림픽이 개최되기 전까지 총 세번에 걸쳐, 매주 월요일 밤 11시 시청자를 찾아간다. 오늘(월) 밤 그 첫 방송!


 


<평창 ‘나의 올림픽’ 1부>


MBC를 대표하는 스포츠 캐스터 김나진, 박연경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함께 할 ‘평창, 나의 올림픽’ 1부에서는 평창올림픽이 개최되기까지의 쉽지 않았던 과정이 전개된다.


또 동계올림픽 경기가 펼쳐질 평창-강릉-정선에 위치한 경기장의 모습,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어 새롭게 선을 보이는 동계스포츠 종목의 소개 등 경기장에 가기 전 꼭 알아야 하는 올림픽 백배 즐기는 방법을 제시한다.


더불어 올림픽 홍보관에 전시된 다양한 역대 올림픽 기념품과 메달 등을 통해 동계 스포츠 강국으로 도약하고 있는 대한민국이 동계 올림픽 역사를 확인해본다.


나아가 스피드 스케이팅의 이상화부터 아이스하키 귀화 선수 맷 달튼까지 대한민국 선수들이 출전하는 종목을 소개하고 출전 선수들의 각오까지 확인할 수 있는 ‘평창, 나의 올림픽’


김나진, 박연경 아나운서가 직접 다양한 종목을 직접 체험해보며 역대 최다종목 최대 규모로 치러질 평창 올림픽에서 눈여겨 볼 종목은 무엇인지 확인해보고, 출전 준비를 마친 대한민국 대표 팀 선수들을 미리 만나본다.


한편 MBC 특집 ‘나의 올림픽’ 1부는 오늘(월) 밤 11시 10분에 방송된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전 1 2 3 4 5 6 ··· 149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