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기록48] 약초꾼 현배 씨와 국가대표 피겨선수 이시형 군의 열정 가득한 삶의 기록

 

삶이라는 치열한 현장의 주인공인 ‘사람들’의 이야기를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보는 MBC <세상기록 48>. 오늘도 평범한 사람들의 특별한 이야기를 가지고 안방을 찾는다.

 

<약초꾼 현배 씨 10억 빚 갚는 날>
열여덟 이른 나이에 직업전선에 나섰다가 감전 사고로 왼 팔과 발가락 하나를 잃은 현배 씨. 뒤이은 사고로 오른팔 신경까지 손상되고, 사업 부도와 이혼이라는 연이은 불행을 맞은 후 찜질방을 전전하며 자살시도까지 한 끝에 약초꾼의 인생을 시작했다. 17년 간 험난한 산 속에서 약초꾼으로 살아오며 빚을 갚아온 그가 마지막 빚을 청산하고 부모님의 산소를 찾았는데. 새로운 인생의 출발선에 선 현배 씨. 그의 인생 2막을 응원한다.

 

<내 꿈은 김연아! 남자 피겨 이시형이 날다>
불모지나 다름없는 남자 피겨 계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선수가 있다. 바로 전국 종합선수권대회에서 3위를 차지하며 국가대표로 선발된 열여덟 소년 이시형 선수. 김연아처럼 되고 싶은 그는 무리한 연습량으로 지친 몸을 달래며 고군분투중이다. 암 투병에 이어 어깨 파열과 대상포진을 앓는 엄마는 아들의 열정을 위해 그림자를 자처하고 있는데. 혹독한 현실의 벽 앞에서도 끊임없이 노력하는 열여덟 소년의 도전을 만나본다.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삶의 결정적 순간. 생에 최고의 치열한 순간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세상기록 48>은 오늘 밤 8시 45분에 방송된다.

 

*매주 목요일 밤 8시 45분 방송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전 1 ··· 26 27 28 29 30 31 32 33 34 ··· 2366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