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금! ‘충전 완료’된 <보그맘>이 기다려진다!

독특한 소재로 화제성과 신선함까지, 시청자 호평 이어져


“충전 완료!” 유쾌한 출발을 알린 예능드라마 <보그맘>이 2회 만에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텀블러에 커피 대신 윤활유를 담아 다니고, 휴대폰 보조 배터리 대신 자신을 충전할 보조 배터리를 가지고 다니는 ‘사이보그맘’! 신선한 소재로 중무장한 로봇 엄마의 좌충우돌 세상 적응기, 예능드라마 <보그맘>의 매력을 알아보았다.



사이보그지만 괜찮아

웹툰의 등장인물이 현실 세계로 이동한 드라마 <W>부터 초호화 삶을 누리던 왕국의 백작이 등장한 <죽어야 사는 남자>까지! 과감한 소재 선택과 상상력을 바탕으로 한 ‘예측 불가능’ 드라마들이 등장하고 있는 가운데, 또 하나의 캐릭터가 세상에 나왔다! ‘AI(인공지능)’라는 트렌디한 이슈를 B급 코미디로 유쾌하게 풀어낸 <보그맘>이 등장한 것이다. “분석 완료!”를 외치면 만나는 사람들의 취향까지 다 알게 되고, 품절된 명품 드레스를 그대로 복사하듯 만들어 내고, 외국어도 술술 나오는 그야말로 슈퍼우먼인 ‘보그맘’. 


<보그맘>에 등장하는 럭셔리 유치원 ‘버킹검 유치원’은 허영으로 똘똘 뭉친 2017년 대한민국 사교육의 현실을 반영하고 있다. ‘도도혜’(아이비), ‘부티나’(최여진), ‘구설수지’(황보라)가 속해 있는 학부모 모임 ‘엘레강스’는 치맛바람과 사교육 풍토, 사치와 과시욕 등을 잘 보여준다.


‘보그맘’의 등장에 ‘엘레강스’ 멤버들은 긴장하기 시작한다. 그들에게 ‘보그맘’은 완벽한 몸매와 외모를 갖추고, 성형 수술한 사실을 당당하게 털어놓는 하늘에서 뚝 떨어진 이상한 여자인 것이다. 사회 풍자가 뒤섞인 흥미진진한 이런 스토리는 앞으로 ‘보그맘’이 보여줄 통쾌한 모습들을 기대하게 만든다.  


따뜻한 설정 또한 눈길을 끈다. 인형 외모지만 강철 같은 멘탈을 가진 캐릭터 ‘보그맘’은 천재 로봇 개발자 ‘최고봉’의 최고 걸작이다. ‘아이를 낳다 죽은 아내와 똑같은 모습을 한 로봇을 만들어 엄마를 그리워하는 아이에게 자신이 줄 수 없는 모성애를 대신하게 한다’는 설정은 왜 ‘사이보그맘’이 등장해야 하는지에 대해 시청자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김연우의 무당춤에 ‘빵’ 터졌다! 기대만발 카메오 열전

그야말로 매 회 ‘빵빵’ 터진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엉뚱하면서도 즐거운 상상을 하게 만드는 <보그맘> 속 장면들이 입소문을 타고 있다.


지난 22일 방송된 <보그맘> 속 ‘덕후 도령’은 ‘이별택시’, ‘여전히 아름다운지’ 등 수많은 히트곡을 가지고 있는 발라드의 신 김연우였다. 카메오 김연우는 신들린 듯 트와이스의 ‘시그널’에 맞춰 춤을 추며 ‘도도혜’와 같이 다니라는 점괘를 일러 주었다. 


하지만 ‘보그맘’은 인공지능을 발휘해 “덕후 도령의 사주는 잘못됐다. 불과 물은 상극이다”라며 “도도혜와 나는 맞지 않는다”고 반박했다. 이에 ‘덕후 도령’은 “이 세상 사람이 아닌데”라며 ‘보그맘’ 을 의심해 긴장감을 자아냈다.  

짧은 등장임에도 강렬한 존재감을 뽐낸 김연우의 등장에 이어 오는 29일에 방송될 제 3화 ‘너와 나의 연결고리! 이건 우리만의 메모리입니다’ 예고편도 주목받고 있다. 미리 공개된 박한별의 춤추는 장면이 바로 그것! “분위기 좀 확 끌어올려 달라”는 ‘도도혜’의 메시지에 ‘보그맘’의 파격적인 댄스 열전이 펼쳐진다는데, 배우 박한별도 추천한(?) 장면이라 더 기대가 된다.


또한 과거 학창시절 ‘도도혜’가 짝사랑했던 사람으로 배우 정상훈이 특별 출연해 ‘도도혜’와 ‘보그맘’의 악연(?)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 나갈 예정이다. 정상훈은 <보그맘> 출연 소감에 대해 “개인적으로 박한별 씨와 아이비 씨의 팬인데 함께 연기하게 되어 매우 즐거웠다”며 “또 촬영장 분위기가 정말 좋아서 즐겁게 촬영했다. 재밌게 나올 것 같아 기대된다”고 전했다.


“‘월화수목금금금’일 수는 없나요?”

일주일에 딱 한번 하는 <보그맘>에 시청자들은 아쉬움을 드러내고 있다. SNS뿐만 아니라 주부들이 모여 운영하는 카페들에서도 <보그맘>은 화제다. “너무 재밌는데 일주일에 한 번 금욜만 한다는 게 아쉬워요ㅠㅠ” “‘보그맘’ 진짜 하나 있었음 좋겠네요. 집안일할 때 힘들면 제 아바타로 쓰게요” 등 사교육에 대해 돌직구를 날리는 ‘보그맘’의 모습은 ‘줌마들’의 공감을 100% 이끌어 내고 있다. 또한 출연부터 이슈가 된 신예 권현빈은 “버킹검 유치원 애기들도 귀엽지만 현빈 선생님이 더 귀여움” “훈훈함 칭찬해~” 등의 반응을 이끌어내며 훈훈한 유치원 선생님 캐릭터로 인기몰이 중이다. 


워밍업은 끝났다. 양동근, 박한별, 아이비 등 개성 강한 주인공들과 최여진, 황보라 등 철면피 ‘버킹검 유치원’의 엄마들이 보여주는 강렬한 B급 코미디 예능드라마 <보그맘>이 앞으로 어떤 이야기로 시청자들에게 다가갈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천재 로봇 개발자 ‘최고봉’의 손에서 태어난 AI 휴머노이드 로봇, 아내이자 엄마인 ‘보그맘’이 아들이 입학한 럭셔리버킹검 유치원에 학부모로 입성하며 벌어지는 좌충우돌을 담은 예능드라마 <보그맘> 제 3화는 오는 29일 금요일 오후 9시 50분에 방송된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전 1 ··· 37 38 39 40 41 42 43 44 45 ··· 679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