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노조는 경영진 출근 방해와 업무 방해를 중단하기 바랍니다


MBC 김장겸 사장과 경영진에 대한 언론노조MBC본부의 출근 저지 투쟁이 갈수록 도를 넘어서고 있습니다. 고함으로 겁박하고 출근 진로를 가로막는 것은 예사고, 심지어 욕설까지 하는 불법적이고 몰상식한 행위도 서슴지 않고 있습니다.

 

언론노조MBC본부는 지난 9월 18일부터 경영진 출근 저지 투쟁을 시작했습니다. 겨우 1~2명 지나갈 수 있는 비좁은 출근 통로를 만들어놓고, 고함으로 겁박하고 무단 촬영으로 앞길을 막아서는 방식이었습니다. 이는 집단의 위력을 동원한 폭력적 협박입니다.

 

나아가 25일인 오늘부터는 출근 방해가 더욱 극렬해지고 있습니다. 김장겸 사장에 대해서는 8분여 동안 출근을 가로막고 질문한다는 핑계로 일방적인 주장을 쏟아내며 답변을 강요했습니다. 인민재판과 다를 바 없는 방식입니다. 겨우 열린 좁은 출근 통로도 언론노조원들이 뒤따르면서 욕설과 막말로 겁박했습니다.

 

앞서 출근한 김성근 본부장과 최기화 본부장 등에 대해서도 집단 겁박이 가능하도록 더욱 좁은 통로를 만든 뒤 역시 질문과 촬영을 핑계로 앞길을 가로막았습니다. 신체 압박을 동반한 출근 방해 과정에서 김성근 본부장은 옷까지 찢어지기도 했습니다.

 

언론노조는 나아가 직원들의 업무에도 훼방을 놓았습니다. 언론노조는 편집회의를 앞두고 뉴스 점검에 한창 바쁜 보도국 사무실에 집단으로 몰려가 20여 분간 확성기로 떠들고 구호를 외쳤습니다. 당연히 보도국장과 간부, 구성원들의 업무 수행이 방해를 받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경영진과 간부들에 대해 불법행위라며 온갖 고소, 고발을 남발해 온 언론노조MBC본부는 업무방해 등 자신들의 불법 행위는 마음대로 저질러도 정당하다는 것입니까?

 

언론노조MBC본부에 경고합니다. 경영진의 출근을 가로막고 욕설을 서슴지 않는 집단 겁박 행위를 즉각 중단하기 바랍니다. 업무 공간에 난입해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도 있어서는 안 될 일입니다. 이 같은 불법적 업무 방해와 협박, 모욕 등에 대해서는 회사는 엄격한 법적 책임을 물을 수밖에 없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2017. 9. 25
㈜문화방송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ddr | edit/del | reply 황레이 2017.09.27 17:19 신고

    90년 4월 KBS 파업 때 “생방송중인 9시뉴스 스튜디오”에서 침묵시위했던걸 생각해보면
    MBC 출근저지는 양반입니다. 이게 뭐라고 그렇게 겁을 먹나요.

  2. addr | edit/del | reply 노조의 만행에 분노를 금할 수 없다 2017.09.29 12:43 신고

    노조의 노골적 회사 업무 방해와, 협박, 모욕 행위에 대해
    방송사 이름으로, 해당 피해자 이름으로 법적 조치 필히 하기를 바랍니다.
    경찰에 신변 보호 조치도 요청하기 바랍니다.

    조금씩 쨉을 넣어 보고 별다른 대응이 없거나 반응이 만만하게 여겨지면 더욱 과감한 신체적 위협과 모욕적 린치를 가하게 됩니다. 아니 쨉을 넣어 볼 필요조차 없이 이미 폭력의 강도를 어떻게 구사해야 하는지를 이들은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이미 이들은 진실과 논리와 명분도 먹혀들지 않기에 폭력으로 나가는 겁니다.

    폭력에 엄히 대처할 것을 주문합니다.
    대한민국을 구하는 마음으로 최대한 스스로를 지키고, 방송사를 지켜내 주시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3. addr | edit/del | reply 엠비씨??? 2017.09.29 16:47 신고

    과거 잘 나가던 mbc 그리고 최근까지 잘나가던 예능은 누가 만들었나???
    파업하고 있는 그들이지.
    그런 그들이 편한 길 두고 굳이 어려운 선택을 했다
    나는 그들의 바람이 이뤄지고 과거의 좋은 친구를 다시 만났으면 좋겠다
    예능 이외엔 엠비씨를 안본게 몇년째인지

  4. addr | edit/del | reply 박정우 2017.10.02 13:59 신고

    엠븅신 꼴깝떠네... 여튼 과거든 지금이던 방구뀐놈이 성낸다니깐 벌레만도 못한 것들이 푸하하하하하하하....
    그나마 mbc에 양심이 살아있다는 응원한다. 마음같아서는 이 따위 성명서 쳐올린 새끼들부터 아구창을 조져버리고
    김장겸을 지랄옆차기로 대갈통 빠사버리고싶네. 이게 국민마음이야. 다들 바빠서 떠들지 못할 뿐이고
    네들이 개가튼 보도와 개가튼 방송을 쳐하면서 국민삶을 더 피폐하게 만들었지 니들이 그러고도 인간이냐? 벌레만도
    못한놈들아. 엠비씨가 이젠 어찌되던 상관안해. 하지만 인간적으로 파업하는 애들이 안되보여 함 와서 한마디 써준다.
    양심없는김장겸을 비롯한 인간버러지들아. 계급장떼고 링에서 한판 붙어볼까? 확 밟아버릴라. 새끼들이.

    이제 정권도 정직한정권으로 바뀌었고 니들 뒷배도 없는데 이 악당새끼들 아직도 지랄염병이네 ㅉㅉ 하찮다.
    버러지같고... 혐오스럽고..

 이전 1 ··· 3 4 5 6 7 8 9 10 11 ··· 23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