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见面就是好朋友 MBC (#만나면 좋은 친구 MBC)

중국어 자막으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온라인 홍보



이번 <병원선> 중국 반응뿐만 아니라 여타 다른 프로그램의 온라인 홍보 또한 주목할 만하다. MBC 중국 웨이보 계정(MBC文化放送)은 지난 2015년 11월에 개설돼, 현재 팔로워 수 약 6만 명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달 30일에는 <병원선> 배우 친필 사인 포스터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여 지금까지 약 530여 명이 참여했고, 해당 콘텐츠 누적 조회 수는 16만 회를 돌파했다. 


올해 6월부터는 드라마 제작발표회와 기자간담회는 물론, <병원선> 등 인기 드라마와 <무한도전> <이불 밖은 위험해> 등 예능 프로그램에 대한 중국어 자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医生也太暖了吧, 好喜欢(중국어 자막 감사 감사해요. 곽현 의사가 넘 따뜻하고 좋아요)” “故事情节也越来越有意思, 期待期待(이야기도 점점 더 흥미로워지는 듯! 기대 기대해요)” 등 중국어 자막에 대한 중국 시청자들의 반응을 볼 수 있다. 

시청자홍보부 중국 SNS 웨이보 MBC 공식 계정 운영 담당 대일안 사원은 “웨이보를 운영하면서 어려운 점도 많았는데 자막 서비스를 시작한 후 유저들한테 감사하다는 댓글을 많이 받으니까 뿌듯했다”며 “자막 서비스를 꾸준히 제공하는 게 중요하다”고 중국 SNS에 관련한 소감을 말했다.


중화권 국제협력, 중국어 통번역 등을 담당하는 신흠 사원 또한 “보다 좋은 홍보 효과를 거두기 위해 중국어 자막 영상, 중국어 홍보 기사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 중화권 맞춤형홍보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전 1 ··· 101 102 103 104 105 106 107 108 109 ··· 236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