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C Contents

‘휴식은 그만’ 류현진, 워싱턴전 선발 마운드 복귀…MBC, 18일 위성 생중계

 

 


미국 프로야구 LA다저스의 류현진이 오는 18일(월) 워싱턴 내셔널스 전에 선발 등판한다. MBC(사장 김장겸)는 12일 만에 선발 로테이션에 복귀하는 류현진의 6승 재도전 경기를 오전 9시부터 위성 생중계한다.

 

류현진은 당초 12일 샌프란시스코 전에 선발 등판이 예정돼 있었지만, 달갑지 않은 ‘휴식 명령’으로 한 차례 등판을 걸러야 했다. 후반기 8경기에서 2승 1패 평균자책점 2.60의 빼어난 성적을 거둔 류현진에게 아직도 선발 자리는 불안하다.


포스트시즌 선발 자격을 검증받는 마지막 시험대라는 점에서 류현진에게는 큰 의미를 갖는 경기다. 구단과 감독의 신뢰를 얻기 위해서는 ‘퀄리티 스타트’가 꼭 필요한 상황이다.


워싱턴 내셔널스는 2년 연속 내셔널리그 동부지구 우승을 차지하며 2017 메이저리그에서 가장 먼저 포스트시즌 진출을 확정한 강팀으로, 류현진은 올 시즌 한 차례 상대하면서 7이닝 7피안타 4실점을 기록했다.


상대 선발 투수 스티븐 스트라스버그(13승 4패 2.64)는 내셔널리그 평균자책점 3위를 기록중이며, 특히 최근 4경기에서 29이닝을 소화하면서 단 1점도 내주지 않았다.


MBC는 18일 오전 9시부터 한명재 캐스터, 손혁 해설위원, 김형준 해설위원이 진행하는 <2017 메이저리그 류현진 선발경기 LA다저스 : 워싱턴> 경기를 미국 워싱턴 D.C. 내셔널스 파크로부터 위성 생중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