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8월 27일(일) 오전 7시 10분

 

MBC(사장 김장겸) <시사토크 이슈를 말한다>에서는 한명숙 전 총리의 출소를 계기로 여당에서 제기하고 있는 ‘사법 적폐’ 청산 주장과 ‘살충제 달걀’ 파문으로 또 다시 불거진 인사 논란에 대해 심도있게 분석한다.

 

류영진 식품의약품안전처장에 대한 전문성과 자질 논란이 ‘살충제 달걀’ 파문을 계기로 다시 증폭되고 있다. 유해 생리대, 간염 소시지 등 건강에 대한 국민들의 불안이 커지면서 야권에서는 류 처장의 해임을 요구하는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장관 후보자들에 이어 박기영 전 과학기술혁신본부장, 류영진 식약처장 등 문재인 정부의 거듭되는 인사 난맥은 언제쯤 풀리게 될까.

 

한편, 불법 정치자금을 받은 혐의로 실형을 받아 2년간 복역한 한명숙 전 국무총리가 출소하면서 ‘사법 적폐’ 논쟁이 벌어지고 있다.

 

여당은 한 전 총리를 ‘정치보복의 피해자’로 규정하면서 사법 적폐 청산을 꺼내 들었고, 야당은 문재인 정부가 ‘법치주의 훼손’을 시도한다며 반발하고 있다.

 

박상헌 정치평론가, 윤태곤 정치평론가, 이택광 경희대 교수, 정미경 전 국회의원이 패널로 출연해 대담을 나눈다.

 

정통시사프로그램 <시사토크 이슈를 말한다>는 매주 일요일 오전 7시 10분 방송된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전 1 ··· 61 62 63 64 65 66 67 68 69 ··· 2269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