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8월 13일(일) 오전 7시 10분

 

MBC(사장 김장겸) <시사토크 이슈를 말한다>에서는 세금, 건강보험, 수능 등 연일 '정책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 문재인 정부의 행보와 거듭되는 인사 난맥에 대해 심도있게 분석한다.

 

박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이 임명된 지 나흘 만에 사퇴하면서, 문재인 정부의 인사검증시스템이 또 한 번 상처를 입었다.

 

'황우석 논문조작 사건'에 연루된 전력에도 불구하고 "과(過)와 함께 공(功)도 함께 평가해야 한다"며 임명을 강행한 청와대는 결국 여론의 압박을 이기지 못했다.

 

'문재인 케어'와 수능 개편, 군 수뇌부의 파격적인 인사 등 연일 정책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 문재인 정부의 행보에 인사 난맥이 걸림돌이 될까.

 

한편, 말 폭탄을 주고받는 미국과 북한의 강대강 대치 속에서, 길을 잃어버린 '베를린 구상'을 재검토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박상헌 정치평론가, 윤태곤 정치평론가, 이승원 정치평론가, 정미경 전 국회의원이 패널로 출연해 대담을 나눈다.

 

정통시사프로그램 <시사토크 이슈를 말한다>는 매주 일요일 오전 7시 10분 방송된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ddr | edit/del | reply 배윤주 2017.08.27 08:17 신고

    이게 무슨 시사토크냐 대화가 한방향만 말하는게 방송컨셉입니까
    아침에 듣다가 진짜 개팍쳐서
    뭐가 국민정서랑 거리가 먼데? 니들이 국민 정서랑 먼거같은데
    이새벽에 일부러 하나봐 누구를 겨냥해서 누구에게 어필하기위해서 그러는건지 대충 짐작은 간다만
    진짜 치졸하고 구역질 납니다
    방송이 장난입니까
    요즘 mbc방송에다가 장난질 기가 막히게 합니다 진짜

 이전 1 ··· 177 178 179 180 181 182 183 184 185 ··· 2367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