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가 한층 더 젊어진다!
평일 밤 9시대 색다른 콘텐츠로 대개편


<하하랜드> <랭킹쇼 1,2,3> <오지의 마법사> 등 파격 편성


MBC는 오는 29일부터 평일 밤 시간대 경쟁력을 높이고 핵심 시간대 주요 콘텐츠를 재배치해 ‘젊은 방송’ 이미지를 강화한다. 평일 밤 9시대에는 요일별로 색다른 프로그램들을 선보일 예정이며, 시청층 확대를 위해 핵심 프로그램들이 자리를 이동했다. <하하랜드> <랭킹쇼 1,2,3> <오지의 마법사> 등의 정규 편성 소식과 기존의 틀을 깨는 파격적 편성으로 새롭게 단장하는 프로그램들을 소개한다.

월화
월·화요일 밤 8시 55분 편성으로 ‘집중도’ 높인 <별별 며느리>


기존 월~금 저녁을 이끌던 UHD 특별기획드라마 <별별 며느리>는 매주 월, 화요일 밤 8시 55분에 65분씩 방송된다. 매일 30분씩 봤던 드라마를 이제 이틀 동안 집중해서 볼 수 있다.

만났다 하면 으르렁거리는 천적 쌍둥이 자매 은별(함은정)과 금별(이주연)이 원수 집안의 며느리 대 며느리로 재회하면서 벌어지는 ‘별난’ 앙숙 라이프를 유쾌하게 그려낸 가족극 <별별 며느리>는 ‘황금별’(이주연)과 ‘황은별’(함은정)의 결혼 생활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가운데 어떤 스토리가 전개될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월요일 밤에 만나는 색다른 예능! <오빠생각>


본격 영업 영상 프로젝트 <오빠생각>이 월요일 밤 11시 10분으로 시간을 옮겨 시청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오빠생각>은 평일 밤으로 시간을 이동하면서 탁재훈, 이상민의 토크를 더욱 강화하고, 스타들에게 ‘레전드 영업 영상’을 만들어 주는 ‘오빠생각 프로덕션’만의 독특한 맞춤형 영상 제작 시스템도 확립해 나갈 예정이다.

오미경 PD는 “월요일 밤을 책임지게 됐는데 시청자들의 ‘월요병’을 시원하게 날려버릴 수 있도록, 더욱 신선한 웃음코드로 찾아가겠다”고 밝혔다. <오빠생각>은 오는 31일 월요일 밤 개편 후 첫 방송된다.


신개념 동물 프로그램 <하하랜드>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공존을 지향하는 동물 탐사 리얼리티 프로그램 <하하랜드>가 수요일 밤으로 이동해 동물과의 따뜻한 교감을 전한다.

‘천만 반려동물 시대’인 요즘 트렌드를 반영하며 큰 호응을 얻었던 <하하랜드>는 MC 노홍철과 유진을 중심으로 지금까지 동물 프로그램에서 볼 수 없었던 다양한 모습으로 사람과 살아가는 반려동물들을 소개해 주목받았다.

개편 후 첫 방송에는 이슈메이커 노홍철의 반려당나귀 ‘홍키’가 재등장해 장미여관 멤버 강준우의 반려견인 ‘봉식이’와 즐겁게 여름휴가를 지내는 모습을 보여주는 등 사람과 반려동물 사이의 교감을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가 방송될 예정이다. <하하랜드> 첫 방송은 8월 2일 수요일 밤 8시 55분에 방송 된다.


다양한 시선과 관점, <리얼스토리 눈>



탄탄한 시청층을 자랑하는 <리얼스토리 눈>이 더욱 심화된 콘텐츠로 매주 목요일 저녁 안방을 찾는다. <리얼스토리 눈>은 지난 2014년 3월 첫 방송을 시작으로 3년간 시청자들이 궁금해할 만한 각종 사건과 인물, 사회 현상 등을 편견 없이 다양한 관점으로 보여주고 있다.

손현동 PD는 “65분 편성에 두 개의 아이템을 다뤄 시간이 좀 더 늘었다”며 “보다 사회성 있는 아이템들을 심층 취재해 깊이 있는 콘텐츠로 시청자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워진 <리얼스토리 눈>은 8월 3일부터 목요일 밤 8시 55분에 방송된다.



우리 시대에 꼭 필요한 다큐멘터리, <MBC 스페셜>


매주 월요일 밤 방송되던 <MBC 스페셜>이 목요일 밤 11시 10분으로 자리를 옮겼다. 21년간 방송된 장수 프로그램으로 <북극의 눈물> <아마존의 눈물> 등 정통 다큐멘터리로 세계 굵직한 영화제 등에서 상을 받는 등 대한민국의 최고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으로 손꼽히고 있다.

한편, 지난 24일 방송된 ‘졸혼, 해도 될까요?’ 2부에서는 ‘졸혼’을 체험하는 이야기를 통해 ‘졸혼’이 새로운 결혼의 모습이 될 수 있을 것인지 다각적으로 조명했다.



편견을 깨는 순위 추리쇼 <랭킹쇼 1,2,3>



지난 5월 방송된 <미스터리 랭크쇼 123>이 <랭킹쇼 1,2,3>으로 이름을 바꾸고 8월 4일부터 매주 금요일 밤 8시 55분에 방송 된다.

재미있는 구성과 완성도로 호평을 받으며 정규 편성 된 <랭킹쇼 1,2,3>은 MC 김성주를 중심으로 촉의 달인들이 뭉쳐 순위를 추리해 내는 콘셉트다. 호기심으로 똘똘 뭉친 추리단의 엉뚱하고도 기발한 추리 열전과 특별한 공통점으로 모인 도전자들을 보는 재미도 관전 포인트. 한 가지 공통점을 가진 5팀의 도전자들을 샅샅이 분석해 순서를 정하거나, 숨겨진 다채로운 이야기를 들어 볼 수 있어 감동과 재미 모두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무얼 상상하든 그 이상” <세모방 : 세상의 모든 방송>


<세모방>이 기존 일요일 오후 6시 30분에서 토요일 밤 11시 15분으로 자리를 옮기면서 방송 시간도 90분으로 확대된다. 기존 스튜디오에서 VCR을 보며 토크하는 방식에서 시청자의 의견을 수렴해 변화를 꾀하기로 결정, 스튜디오 분량을 없애고 VCR 위주로 방송된다. 이경규, 박명수, 주상욱, 이수경, 산다라박, 헨리가 <세모방> 고정 멤버로 확정됐다.

최민근 PD는 “이경규를 중심으로 새롭게 멤버를 구성해 지난 17일과 18일 촬영을 진행했다. 이경규가 첫 촬영부터 프로그램에 적응해 도전을 즐기고 있다. 새로운 재미의 <세모방>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세모방>은 당초 국내를 비롯한 세계 곳곳의 프로그램에 MC 군단을 투입, 세상의 모든 방송에는 각각의 의미가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최 PD는 “개편 이후엔 보다 멤버들의 도전에 초점을 맞춰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따뜻한 힐링 여행기 <오지의 마법사>


어느 날 갑자기 ‘오지’에 떨어진다는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대한민국 최초의 예능 판타지 <오지의 마법사>가 시청자의 일요일 저녁을 책임지게 됐다.
이국적 풍광과 멤버 간 화합으로 눈과 마음을 정화해준 로드 버라이어티 <오지의 마법사>가 일요 예능으로 새롭게 자리를 잡는다.

지난 달 4부작으로 방송된 <오지의 마법사>에서 네팔로 떠난 김수로, 엄기준, 김태원 등은 무전여행 과정뿐만 아니라 현지 사람들과의 소통을 보여주며, 색다른 재미를 더했다. 교양프로그램에서나 볼 수 있을 것 같은 장면들과 예능적인 요소가 결합되면서 교훈과 재미를 동시에 선보였다. 개편 후 <오지의 마법사>는 오는 30일부터 매주 일요일 오후 6시 45분에 방송된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전 1 ··· 48 49 50 51 52 53 54 55 56 ··· 219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