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봄봄~ 봄이 더 기다려진 이유!

MBC 라디오가 새로워졌다!

MBC 라디오가 봄을 맞아 새롭게 단장했다. 대표 프로그램 <지금은 라디오 시대>부터 신설된 <라디오 디톡스>까지! 전문성을 갖춘 진행자를 두루 영입하고 방송 시간도 조정해 새로운 모습으로 청취자를 맞이하는 라디오 프로그램들을 소개한다.

 

<지금은 라디오 시대>
표준FM(수도권 95.9MHz)
매일 오후 4시 5분~6시

<지금은 라디오 시대>는 정선희, 문천식을 정식 DJ로 확정했다. 양시영 PD는 “워낙 진행을 잘하는 DJ들이라 그런지 믿음이 간다”며 “문천식 씨는 입담으로, 정선희 씨는 안정적인 진행으로 프로그램을 잘 이끌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정선희는 “10년, 20년 꾸준히 청취자들과 함께 하고 싶다”며 “팍팍한 세상에서 시원하게 웃겨드리는 오아시스 같은 시간을 만들어 드리겠다”고 말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서민 라디오 프로그램 <지금은 라디오 시대>는 ‘웃음이 묻어나는 편지’ ‘세상 사는 이야기’ 등 청취자들의 사연을 전하는 코너로 오랫동안 인기를 얻고 있다.  

 

<잠 못 드는 이유 강다솜입니다>
표준FM(수도권 95.9MHz)
평일 밤 12시 5분~오전 2시, 주말 자정~오전 2시

유일한 게스트가 바로 ‘청취자’인 방송 <잠 못 드는 이유 강다솜입니다>는 시작 시간을 두 시간 앞당겨 청취자들과 보다 일찍 만난다.
진행자 강다솜 아나운서는 2012년 <하이파이브>를 시작으로 <세상을 여는 아침> <FM데이트> 등 다양한 라디오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많은 팬을 가진 DJ이다. 강 아나운서는 “생방송이라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어 좋다”며 “얼마 전 ‘<잠 못 드는 이유>를 어디서 듣고 있느냐?’는 설문조사를 했는데, 대부분 ‘집이 아닌 일을 하면서 듣는다’고 해서 놀라웠다”고 말했다. 또 “방송시간이 두 시간으로 늘어난 만큼 앞으로 청취자들의 의견을 더 많이 들어 잘 이끌어나가겠다”고 밝혔다.

 

<라디오 디톡스 백영옥입니다>
표준FM(수도권 95.9MHz)
매일 오전 2시~3시

신설 프로그램 <라디오 디톡스 백영옥입니다>는 청취자들의 고민을 깊고 진지하게 상담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연출을 맡은 남태정 PD는 “최초로 시도하는 프로그램이 아닐까 한다”며 “한 시간짜리 짧은 방송이라 사연만으로 청취자와 공감하고 있지만 현실적으로 피부에 와 닿는다는 반응이 많다”고 말했다. 2006년 문학동네 신인상으로 등단해 ‘빨간 머리 앤이 하는 말’, ‘애인의 애인에게’ 등으로 독자들에게 사랑받아 온 소설가 백영옥이 진행을 맡았다. ‘상처 수집가’이자 ‘눈빛 탐험가’로 불리는 작가 백영옥의 밀도 있고 솔직한 상담을 앞으로도 기대해 보자. 

 

<이윤석, 최희의 좋은 주말>
표준FM(수도권 95.9MHz)
주말 오후 6시 5분~10시

스포츠 전문 아나운서로 데뷔한 방송인 최희가 <이윤석, 최희의 좋은 주말>에 합류해 개그맨 이윤석과 함께 프로그램을 이끌어 간다. 탁월한 진행 실력과 미모로 ‘야구 여신’이라는 애칭까지 얻은 그녀는 발랄한 목소리로 청취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최희는 “오랜 시간 꿈꿔 왔던 DJ를 맡게 돼 매우 설렌다”며 “주말마다 청취자와 약속이 생겨 그동안 무료했던 주말이 활기차고 즐겁다”고 말했다. <이윤석, 최희의 좋은 주말> 제작진은 “밝고 풋풋한 매력을 가진 최희 씨가 ‘야구 여신’에서 ‘주말 여신’ 으로 거듭나는 모습을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푸른 밤 이동진입니다>
 FM4U(수도권 91.9MHz)
매일 자정~오전 2시

 <푸른 밤 이동진입니다>의 새 진행자로는 영화평론가 이동진이 발탁됐다. 팟캐스트 ‘빨간 책방’과 영화 토크쇼 등을 진행하며두터운 팬 층을 가진 이동진은 <꿈꾸는 다락방> 이후 4년 만에MBC로 복귀했다. 영화와 책 분야뿐만 아니라 1만 5천 장의 음반을 보유할 만큼 음악 애호가이기도 한 그는 지난 3일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매일 청취자들이 내어주는 2시간을 헛되이 쓰지않겠다”고 다짐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ddr | edit/del | reply 샤이 2017.05.31 03:20 신고

    이동진 너는 헛되!

 이전 1 ··· 351 352 353 354 355 356 357 358 359 ··· 2335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