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C Contents

'아제모' 동희와 성준의 첫 만남!

 

'옥중화'를 이어 오는 11월 방송되는 MBC 주말특별기획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이하 ‘아제모’)](극본 조정선, 연출 이대영·김성욱)가 이국적인 풍광이 돋보이는 대만 타오위엔의 거리와 단수이 선착장 등을 오가며 촬영한 현장 스틸을 공개해 화제다.

 

‘아제모’는 4남매를 출가시키고 모처럼 자신의 인생을 즐기려 나선 노부부에게 자식들이 갑자기 유턴해 돌아오면서 벌어지는 다양각종의 사건을 그리는 ‘유쾌한 대가족 동거 대란 극복기’.

 

드라마의 첫 촬영인 동시에 대만 로케이션 촬영분인 사진들에는 동희 역의 박은빈과 성준 역의 이태환이 각각 다른 이유로 대만을 여행하다 우연히 마주치게 되는 상황이 담겨 있다.

 

오빠의 빚으로 인해 노예계약에 묶여 있는 보조작가 ‘오동희’역의 박은빈은 돈을 들고 대만으로 숨어버린 오빠를 찾아 단체 여행에 몸을 싣는다. 사진 속 박은빈은 오빠를 찾아 타오위엔의 명물거리인 '따시라오지에'로 나선 청순하면서도 야무진 느낌의 오동희 그 자체다. 이내 난장판을 뒤로 하고 오빠 서철민(서동원 분)과 마주하고 있는 동희의 초조한 눈빛 역시 그녀가 겪었을 일들을 짐작케 하며 극의 긴장을 높인다.

 

 

그런가 하면 ‘아버님’의 막내아들이면서 반듯하고 성실한 FGC그룹 본부장‘한성준’역의 이태환은 비교적 편안한 표정과 차림으로 사진에 잡혀있다. 업무차 대만을 방문했다 짬을 내어 반나절 관광에 나선 한성준(이태환)은 카메라를 들여다보는 등 오동희를 만나기 전까지는 영락없이 평화로운 훈남 관광객 모드.

 

그러나 이어진 사진 속에는 오동희의 손목을 꽉 쥔 한성준의 결단력 있는 표정이 담겨 시선이 모아진다. 앞서 부드럽기 그지 없던 관광객 모드의 한성준이 어떤 상황에서 오동희와 만나게 되었으며, 어떠한 이유로 그녀를 강하게 끌어당기고 있는지 물음표들이 머릿속을 채우게 된다. 강렬한 첫 인상을 주기에 충분한 둘의 첫 만남에 무슨 배경이 있는 것인지 궁금증이 증폭되는 가운데, 앞으로의 전개에 이목이 집중된다.

 

태풍으로 인한 늦더위 등 대만 특유의 습한 날씨로 다소 열악한 환경에서의 첫 촬영임에도 불구하고 자연스러운 연기를 이어간 박은빈과 훤칠한 키와 마스크로 대중을 압도한 이태환으로 인해, ‘아제모’ 제작진은 가는 촬영지마다 타오위엔 시민들에 둘러쌓였다.

 

특히 이태환은 등장하는 곳마다 수백명의 여성팬이 벌써부터 포진해 있어 촬영을 계획대로 진행하기 어려울 정도였다는 제작진의 전언.  또한 '오동희'역의 박은빈이 오빠를 맞딱뜨리는 장면을 촬영하기 위해 찾은 타오위엔의 명물거리 '따시라오지에'에서는 흡사 서울의 명동거리 같은 인파가 촬영을 지켜봐 장관을 이뤘다는 후문이다.

 

 

 

특히, 타오위엔 시정부의 정문찬시장이 촬영 현장을 깜짝 방문해 로컬 특산음식인 버블티와 치킨스테이트를 간식으로 선물하기도 했는데, 현지 유력채널인 FTV(民视新闻)의 뉴스채널에서는 '한국의 스타 이태환이 타오위엔을 방문해 수많은 팬들이 몰려왔다'는 주제로 한꼭지를 할애해 보도하기도.(관련 보도 https://www.youtube.com/shared?ci=EiDwbuVhGIo참고)

 

'아제모' 제작진은, 대만 특유의 습한 날씨로 덥고 지칠만한 첫 촬영이었지만, 새로 시작되는 한국 드라마 '아제모'에 대한 타오위엔 시민들의 관심과 이태환, 박은빈씨에 대한 열렬한 환대로 피곤한줄 모르고 즐겁게 촬영했다고 귀띔했다.

 

한편 MBC 주말특별기획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는 ‘솔약국집 아들들’,‘며느리 전성시대’,‘결혼의 여신’등의 조정선 작가와 ‘여왕의 꽃’,‘굳세어라 금순아’,‘밥 줘’등의 수장 이대영 PD가 의기투합한 작품으로 오는 11월, ‘옥중화’의 뒤를 이어 첫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