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C Contents

MBC스페셜 리우올림픽특집

 

MBC스페셜 리우올림픽특집  ‘박세리, 내 생애 최고의 순간’

- 선수에서 감독으로. 초보 감독 박세리의 성장통
- 여자 골프 금메달의 조력자, 그 감동의 순간을 담다.
- 8월 22일(월) 밤 11시 10분 방송



MBC스페셜은 리우올림픽특집으로 올림픽 골프 국가대표 감독이 되어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 '박세리 내 생애 최고의 순간‘을 방송한다.


1998년 7월 7일  U.S. 여자오픈 최종라운드. 골프장 연못에 양말을 벗고 친 샷이 성공하면서 20세의 한국 여자 골퍼 박세리는 우승컵을 쟁취했다. IMF 당시, 시름에 빠졌던 국민들에게 그녀는 용기와 희망의 상징이 되었다.


그리고 18년 후. 대한골프협회는 박세리를 2016년 여자 골프팀 감독으로 선임했다. 선수의 자리에서 은퇴를 준비하며 후진 양성에 헌신할 길을 모색하던 박세리에게 뜻밖의 기회가 찾아온 것이다. LPGA 25승의 박세리가, 17승 박인비, 5승 김세영, 2승 양희영, 1승 전인지 등 총 4명의 세리 키즈들과 함께 116년 만에 부활한 여자골프 종목에서 메달에 도전하게 된 것.


선수에 익숙한 초보 감독 박세리의 성장통이 오롯이 담겨있는 MBC스페셜 ‘박세리, 내 생애 최고의 순간’.


제작진은 “루키 감독 박세리와 세리 키즈인 4인의 여자 골프 국가대표 선수들이 올림픽을 향해가는 여정 속에서 시청자들은 선수로서, 감독으로서 그리고 한 인간으로서의 박세리의 전혀 새로운 면모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라며 다큐멘터리에 대한 자신감을 전했다.


116년 만에 리우올림픽에서 열린 여자골프에서 박인비가 금메달을 따면서 한국 골프의 위상을 높이는 쾌거를 이루었다. 조력자로서 감독이 되기 위해 부단히 노력했던 모습들, 그리고 리우에서 보여준 엄마 표 리더십이 MBC스페셜 ‘박세리, 내 생애 최고의 순간’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생생하게 전해질 예정.


박세리는 “자신에게 명예와 부를 주었던 수많은 우승의 순간 보다 후배들과 함께 올림픽에 도전하는 지금이 가장 행복하다”며 루키 감독 박세리로서 소감을 전했다.


박세리의 새로운 모습을 만나볼 수 있는 MBC스페셜 리우올림픽특집  ‘박세리, 내 생애 최고의 순간’은 오늘 밤(월) 11시 10분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