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 한류 콘텐츠의 중심인 MBC 방문
- 조코 위도도 대통령, “전문성을 갖춘 방송과 훌륭한 콘텐츠를 통해 더욱 뻗어나가는 창조경제를 이룰 수 있을 것”

 

 


 한국을 국빈 방문 중인 인도네시아 조코 위도도 대통령이 방한 마지막 날인 오늘(17일) 한류 콘텐츠의 중심인 상암동 MBC 본사를 방문했다.

 

 안광한 사장의 영접을 받은 조코 위도도 대통령은 MBC의 방송 시설과 소개영상을 본 뒤, 한류를 만들어 낸 한국의 방송제도와 콘텐츠의 해외 진출형태 그리고 콘텐츠산업의 경제 유발효과 등에 대해 관심을 표명했으며 “인도네시아 방송발전을 위해 MBC가 공동협력을 통해 도움이 되어 주길 바란다”고 얘기했다.

 

 조코 위도도 대통령은 MBC 본사 1층에 설치된 방송체험 테마파크 ‘MBC월드’를 방문해 ‘훌륭한 시설’이라고 평가하고, 특히 VR을 직접 체험한 뒤 사극 체험관, 홀로그램관 등을 살펴봤다.

 

 조코 위도도 대통령은 “콘텐츠가 창조경제를 이끄는 중요한 축이라고 생각한다.”며 “전문성을 갖춘 방송과 훌륭한 콘텐츠를 통해 더욱 뻗어나가는 창조경제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는 메시지를 남겼다.  

 

 이에 대해 안광한 사장은 “콘텐츠의 경제 파급 효과가 워낙 커서 인도네시아도 자국의 문화콘텐츠를 활성화시키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문화콘텐츠의 중요성에 관한 공통의 관심사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전 1 ··· 734 735 736 737 738 739 740 741 742 ··· 2269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