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속 환상의 세계! MBC WORLD

 

MBC 명품 드라마와 인기 예능 프로그램들을 한번에 만날 수 있는 대한민국 최초 방송 테마 파크 ‘MBC WORLD’가 新한류 관광 브랜드로 급부상하고 있다. 첨단 ICT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한류를 선도하고 있는 ‘MBC WORLD’를 소개한다.

 

M zone (방송센터 1층)

 

 

MBC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생생하고 짜릿한 가상현실 체험까지! NIPA(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도움을 받아 제작된 M존은 ‘홀로그램 시어터’와 가상현실 ‘VR 체험관’이 자리하고 있다. 먼저 홀로그램 시어터는 월드스타 빅뱅과 싸이의 무대, 머슬 마니아 쇼를 실감나게 즐길 수 있다. 방송국과 DMZ 비무장지대를 VR 영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VR 체험관도 인기다. M존에서는 뉴스 체험, 명예의 전당 등 다양한 체험들이 가능하다.

 

B zone (경영센터 1층)

 

 

 

‘명품 한류 콘텐츠관’을 추구하는 B존은 관광객이 자유롭게 MBC의 다양한 명품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스타와 하나 되는 시간을 만들 수 있는 트릭아트 공간으로 마련됐다. <무한도전> <해를 품은 달> <앵그리 맘> 등 총 18개의 MBC 인기 프로그램의 주인공들과 함께 나만의 개성이 담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특별한 기회! B존에서 MBC 콘텐츠와 함께 잊을 수 없는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보자.

 

C zone (미디어센터 1층)

 

 

최고의 스타들과 함께, MBC 프로그램의 주인공이 된다! C존은 MBC 프로그램 이름을 딴 어트랙션 공간이다. 증강현실 녹음실로 꾸며진 <나는 가수다> 부스는 녹음실에서 명가수들과 함께 듀엣곡을 프로듀싱 할 수 있고, <우리 결혼했어요> 부스에선 스타와 함께 달콤한 데이트를 하는 등 다양한 어트랙션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기념촬영이 가능해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사극 체험 (방송센터 4층) 

 

 

보도국 관람 (방송센터 7층)

 

 

<대장금> <해를 품은 달> 등 TV 속에서 보던 옛 시대를 체험할 수 있는 사극 체험, 뉴스를 준비하며 바쁘게 움직이는 현장을 직접 볼 수 있는 보도국 관람도 ‘MBC WORLD’의 볼거리를 더한다.

 

 

 

 

mini interview : : 최재혁 특보

“세상에 단 하나뿐인 방송테마파크로 거듭나길”

 

‘MBC WORLD’를 만들게 된 계기는
한류의 시초인 방송사에서 한류의 열풍을 이어갈 2차적인 상품 개발을 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고, 그것이 계기가 돼 한류의 중심인 MBC 안에 방송테마파크를 만들게 됐다. ‘MBC WORLD’가 또 다른 한류의 물결을 일으킬 K-TOUR의 중심이 될 것이라 믿는다.

 

준비 과정이 쉽지는 않았을 텐데
유료로 운영하는 것에 대해 얘기가 많았다. 하지만 ‘MBC WORLD’를 통해 발생하는 수익들은 다시 선순환돼 시설을 업그레이드하는데 사용될 뿐만 아니라 제작에 도움을 줬던 기업들과 동반성장을 이어나가는데 큰 보탬이 될 것이다.

 

‘MBC WORLD’의 가장 큰 장점은
첨단 ICT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볼거리뿐만 아니라 ‘MBC WORLD’에서 경험한 특별한 추억을 사진으로 저장하고, 출력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그저 보고 즐기는 것에서 끝이 아니라 ‘MBC WORLD’에서 함께한 시간을 평생 간직할 수 있어 방문객들의 호응이 높다.

 

‘MBC WORLD’가 추구하는 미래는
공연, 호러, 드라마 등 모든 장르를 섭렵해 세상에 단 하나뿐인 방송테마파크로 거듭나고 싶다. 그러기 위해서 자체적으로 기술력을 많이 키워야 한다고 생각한다. 현재 <대장금> 홀로그램도 제작 중이니 ‘MBC WORLD’에 많은 관심 바란다.

 

 

 

ⓒ MBC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전 1 ··· 712 713 714 715 716 717 718 719 720 ··· 1998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