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PTV 포맷 트렌드 설명회

세계 포맷의 트렌드를 읽고, MBC의 미래를 그린다

 

편성국은 지난 26일 오후 3시, 본사경영센터 6층 콘텐츠랩에서 세계 최대 콘텐츠 마켓인 MIPTV에 소개된 다양한 프로그램 포맷의 트렌드를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에는 2015년 상반기 ‘주목할 포맷’과 ‘통찰력을 줄 수 있는 포맷’들이 소개돼, 글로벌 동향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참신함과 새로움, 큰 스케일로 특별한 재미 MIPTV 포맷 트렌드 설명회는 올해의 포맷트렌드를 읽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소개했다. 편성콘텐츠부 문형찬 차장대우급이 강단에 섰고, 프로그램 제작과 기획에 관심 있는 사우들이 자리를 채웠다.


MIPTV 현장에서 소개된 수많은 해외 포맷들을 사우들과 공유하고자 마련된 만큼, 설명회에는 다양한 분야에서 주목할 만한 포맷들이 연이어 소개됐다. 먼저 20명의 참가자가 2달 동안 석기시대의 삶을 체험하는 < 10,000 BC >, 자신의 모든 소유물로부터 격리되어 살아보는 리얼리티쇼 < STRIPPED >의 관련 영상이 시선을 끌었다.



이어서 최면에 걸린 상태에서 게임에 도전하는 코미디 게임쇼 < YOU’RE BACK IN THE ROOM >과, 인형극 오디션 탤런트쇼 < THE PUPPET SHOW > 등 ‘진화된 게임쇼’들도 소개됐다.


‘서바이벌’ 포맷도 빠질 수 없었다. 전국을 돌며 일반인 도망자팀이 셀러브리티 추적자팀을 피해 도망가는 게임쇼 < RUN! >과 망망대해에서 생존해야 하는 < THE RAFT >, 대형 스케일을 자랑하며 좀비 소굴에서 참여자들이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 I SURVIVEDA ZOMBIE APOCALYPSE > 영상에는 사우들의 감탄이 흘러나왔다. 



아동 대상 포맷으로는 4살 아이들의 일상을 2명의 아동과학자가 관찰하며 발달심리 등을 설명하는 < THE SECRET LIFE OF 4 YEAROLDS >가, 광고주와 함께해 큰 스케일을 자랑하는 ‘업그레이드 퀴즈쇼’로는 정답을 맞히면 차를 선물하는 이스라엘 퀴즈쇼 < TRADEUP >과 고가의 살림장만 퀴즈쇼 < RAID THE CAGE >가 소개됐다. 


두 명의 셀러브리티가 1:1로 립싱크 무대를 선보이고 관객 투표로 승자를 정하는 < LIPSYNC BATTLE > 등 이전에 유행했던 포맷을 현대식으로 재해석한 ‘온고지신’형 포맷과,미혼 여성이 3명의 기혼 남성과 1명의 미혼남성과 데이트를 하며 미혼 남성을 찾아내야하는 < THE MARRIED GAME >과 같은 자극적인 데이트 형 포맷도 소개됐다. 


이외에도 운동을 하지 않아 몸이 좋지 않은 5명의 평범한 남성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변해가는 과정을 담아낸 < REAL MAN >과 같이 건강을 생각하게 하는 포맷도 이목을 끌었다.


문형찬 차장대우급은 “편성콘텐츠부는 사우들이 새로운 포맷을 쉽게 접할 수 있게 하기위해 앞으로 100개 가량의 포맷들을 콘텐츠랩에 비치할 예정”이라며 사우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당부했다.


ⓒ MBC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전 1 ··· 1017 1018 1019 1020 1021 1022 1023 1024 1025 ··· 2077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