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C Contents

MBC, 주중· 주말· 특집 ‘퍼펙트 올킬!’

MBC, 주중*주말*특집 ‘퍼펙트 올킬!’ 

본사, 8주 연속 주간 시청률 1위 이어가

 

 

본사가 주말극 <전설의 마녀> <장미빛 연인들>의 강세와 동시간대 1위를 기록한 평일극의 안정적인 경쟁력 확보, 화제를 낳으며 시청률 강세를 유지하고 있는 <진짜 사나이-여군특집> <무한도전>, 설 연휴 특집 프로그램의 선전 등을 바탕으로 8주 연속 주간 시청률 1위를 지켰다. 1등 DNA를 뽐내며 신화를 쓰고 있는 MBC 프로그램의 활약을 짚었다. 

 

역시 드라마 왕국! 주말극 ‘초강세’
<전설의 마녀> <장미빛 연인들> <킬미, 힐미> 동시간대 1위

본사가 2월 3째주(2.16~2.22) TNmS의 지상파 주간 시청률 조사(수도권 기준)에서 8주 연속 시청률 1위를 달성했다. 이 같은 선전에는 전체 드라마의 맹활약이 주효하게 작용했다.

 

먼저, 네 여주인공이 공공의 적 신화그룹을 상대로 유쾌 통쾌한 설욕전을 펼치는 주말특별기획 <전설의 마녀>가 31%의 평균 시청률을 기록하며, 압도적인 주간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전설의 마녀>는 ‘문수인’(한지혜)의 죽은 줄만 알았던 남편이 살아 돌아온 이후, ‘남우석’(하석진)과의 러브라인이 새로운 국면에 접어든 상태, 명품 배우들의 호연이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를 만나 매회 시청률 고공행진을 이어가며, MBC 시청률의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주말드라마 <장미빛 연인들> 역시, 전주 평균 시청률 24.3%보다 1.9%P 상승한 26.2%의 시청률을 기록, 드라마 왕국의 전성기 구가에 힘을 실었다. <장미빛 연인들>은 아버지가 반대하는 결혼을 하려는 ‘백장미’(한선화)와 자신의 사리사욕을 위해 딸을 이용하려는 아버지 ‘백만종’(정보석)의 갈등이 심화되면서 극의 활력을 불어넣고 있는 흥미진진한 스토리가 시청률 상승세로 고스란히 반영됐다.

 

한편, 평일 드라마의 활약도 빛났다. 월화특별기획 <빛나거나 미치거나>는 첫 방송 이후 꾸준한 시청률 상승과 함께 ‘로코(로맨스+코미디) 사극’의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며 전 주 평균 시청률 12.5%보다 높은 14.3%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빛나거나 미치거나>는 ‘왕소’(장혁)과 ‘신율’(오연서)의 로맨스가 급물살을 타면서 시청자들의 관심을 이끌어내고 있다.

 

지성이 각양각색 인격들을 연기하며 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킬미, 힐미>의 선전도 돋보였다. <킬미, 힐미>는 13.6%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설 특선 블록버스터 영화의 공세 속에서도 동시간대 1위를 지켰다.

 

시청자들의 아침을 사로잡고 있는 아침드라마 <폭풍의 여자> 역시, 12.5%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설 연휴 오전 시간대의 영향으로 아침극의 시청률이 전체적으로 하락한 가운데서도 동시간대 1위 자리를 지켰다.

 

화제 만발! MBC 예능이 빛났다
<나는 가수다> <진짜 사나이> 상승세


예능 프로그램들도 화제성을 입증하며 MBC의 신화 달성에 힘을 보탰다. 명불허전 <무한도전>은 높은 시청률을 과시하며 MBC 전체 시청률의 든든한 초석이 됐고, <일밤-진짜 사나이>와 <나는 가수다> 시즌3는 시청자들의 호평 속에 시청률 상승세를 이어갔다.

 

먼저 ‘토요일 토요일은 가수다’ 특집 이후로도 ‘나는 액션 배우다’ 특집, ‘끝까지 간다’ 특집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는 <무한도전>은, 설 특집으로 ‘무도 큰 잔치’를 선보이며 16.1%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휘성과 몽니의 첫 출연으로 주목받은 <나는 가수다> 시즌3는 전주 대비 0.4%P 상승한 7.2%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순항의 시작을 알려,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금요일 밤을 책임지고 있는 <나 혼자 산다>는 설날을 맞이한 무지개 회원들의 모습을 담아내며 12.4% 시청률로 동시간대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일밤>의 활약도 빛났다. 여군 특집으로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일밤-진짜 사나이>는 19.1%의 시청률을 기록했고, <일밤-애니멀즈>는 각 코너들의 매력이 돋보이기 시작했다는 평을 받으며 상승탄력이 붙었다.

 

이같은 프로그램의 전반적인 활약으로 본사는 2049시청률에서도 6주 연속 주간 1위를 기록했다. 2049시청률은 전시간대와 핵심시간대에 각각 3.4%, 5.4%를 기록했다. 전시간대 점유율 역시 19.3%를 기록하며 2위를 4%P 차이로 크게 따돌렸다.

 

2049 타깃시청률에는 1위에 <전설의 마녀>, 2위에 <무한도전>에 이어 <장미빛 연인들> <토요일 토요일은 무도다> <나 혼자 산다> <킬미, 힐미>를 포진시켰다.

 

전 프로그램의 고른 선전으로 1등 MBC의 신화를 이어나가고 있는 MBC 프로그램의 활약에 주목해보자.

 

MBC 정책홍보부 염가희